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금융전문가는 자기 자산을 어떻게 관리할까?
미래에셋대우 마산WM 노미경PB팀장(2016년 11월 기사)
(2016년 11월 기사)

금융전문가는 자기 자산을 어떻게 관리할까? 미래에셋대우 마산WM 노미경PB팀장 (2016년 11월 기사)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
  • 지난 코너 보기(2016년 11월 기사)
지난 2016년 3분기 미래에셋대우 WM사업 종합부문 TOP 그룹에서 우수 PB로 선정된 마산WM의 노미경 PB팀장. 자산관리는 소수의 특정인들만 하는 것이 아닌, 인생설계에서 누구나 고려해야 할 중요한 무기라고 힘주어 말하는 그녀로부터 특별한 자산관리 비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큰따옴표 평안한 노후에 대한 간절함이 자산관리의 시작 큰따옴표

저는 2005년 고객지원팀에서 직군을 전환한 뒤에 주식영업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2011년에 AFPK(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 국제공인재무설계사를 취득하기 위한 자격시험) 자격증을 획득하면서 자산배분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고, 특히 은퇴 후에 펼쳐질 노후를 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자산관리를 본격적으로 시도하게 됐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자산관리란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한 밑거름이자, 인생설계에 꼭 필요한 무기입니다.

큰따옴표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하되, 부동산을 적극 활용할 것 큰따옴표

마산WM 노미경PB팀장
평안한 노후를 위한 나만의 자산관리 비법을 꼽으라면, 바로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하되, 부동산을 적극 활용하는 것'입니다. 저의 자산배분 원칙은 부동산 및 펀드 개인연금으로 분산투자하며 기간별로 묶어두고 최소한의 현금을 가지려 노력하는 것입니다. 또한 회사에서 판매하는 새로운 금융상품이 출시되면 반드시 천만 원이라도 투자해 보려고 하는 편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저의 자산관리 내용을 살펴보면 부동산이 60%, 펀드와 같은 금융상품이 40% 정도의 비율을 차지합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단기 및 중기 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합니다. 단기는 펀드 및 주식 1년 이내, 중기는 ELS 및 실물 부동산 3년 이내로 시도하며 부동산 투자를 특히 적극적으로 하는 편인데 이를 위해서 주말에도 쉬지 않고 집 근처 부동산을 들러 부지런히 시세를 알아보거나 특별히 좋은 물건은 없는지 분석한 뒤 투자를 결정합니다.

큰따옴표 지금 막 자산관리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큰따옴표

현금만 가지고 투자하기보다는 적절한 레버리지(고정적 요소가 지렛대와 같은 작용을 하여 손익의 변동이 확대되는 효과)를 원금대비 30% 정도 일으켜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방식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적립식으로 펀드를 투자하면 위험을 분산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자기 발로 직접 뛰어 현장의 소리를 들어야 좋은 상품이 나에게 온다는 말을 꼭 전해주고 싶습니다.
또한 매사에 긍정적으로 열정을 가지고 임한다면 행운이 저절로 나에게로 오기도 하는데요. 상품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이거다, 싶으면 공격적인 투자도 서슴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 주위에 있는 부자들을 살펴보니 그들은 기본적으로 근검절약이 몸에 배어 있더라고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옛말이 있듯이 한 푼, 두 푼 꾸준히 모으는 근성을 갖추는 게 자산관리 시에 갖추면 가장 좋을 마음가짐이 아닐까 합니다. 평안한 노후란 일시적인 수익이나 운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닌, 평소 절약하는 태도에서 서서히 만들어지는 과정이기 때문이죠.

큰따옴표 차곡차곡 돈이 쌓이는 소리를 들으며 인생을 가꾸다 큰따옴표

마산WM 노미경PB팀장
저는 돈에게도 눈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10여 년 전만 해도 월급을 받자마자 곧바로 소비해버리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부동산 투자에 눈을 뜨기 시작하면서 차곡차곡 돈이 쌓이는 기분 좋은 소리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천만 원이 1억이 되고, 1억이 10억이 되면 자산이 늘어나는 속도는 그야말로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집니다. 이렇게 어느 정도 자산이 형성되면, 그것을 지킬 줄 아는 나만의 지혜와 노하우를 갖추는 것도 중요하겠죠.
저는 앞으로 제가 꾸준히 터득한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 고객들은 물론, 동료직원들에게도 널리 전파하여 모두가 다 같이 잘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누구보다 여유롭고 행복한 노후를 가꿔나간 끝에 어느덧 백억 대 자산가가 되어 1억 원 기부클럽에 가입하고 싶다는 바람 역시 남몰래 품어보기도 합니다. ^^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10-01 10:22:16 이 달의 경제 이슈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임재환님의 댓글

임재환

노팀장. 늦었지만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최고의 PB다운 모습과 실적, 당당하고 예쁜 모습 계속 쭉 이어지시고, 항상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김정원님의 댓글

김정원

멋져요 저는 평범한 주부로써 대단하신것 같아요

노미경님의 댓글

노미경

양동섭 박미선 박응칠 박이미님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양동섭님의 댓글

양동섭

노미경팀장님 항상 응원합니다 ^^

박미선님의 댓글

박미선

오호~~노미경팀장^^축하하고,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당신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박응칠님의 댓글

박응칠

자산관리는 심지뽑기식의 행운이나 요행을 바라면 안되고 근검절약정신에서 시작해야된다는 말씀 공감합니다.

박이미님의 댓글

박이미

팀장님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