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웹진

가을밤 우리 문화재의 운치에 젖는 산책
낭만의 밤으로 떠나는 문화재 야행
(2022년 09월 기사)

가을밤 우리 문화재의 운치에 젖는 산책 낭만의 밤으로 떠나는 문화재 야행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우리 문화 깊이 보기
    (2022년 09월 기사)
더위가 가시기 시작하는 9월은 선선한 바람도 불어와 나들이 하기에 더없이 좋은 시절이다. 청명한 바람을 맞으며 해가 진 후 잠시 나들이하며 문화의 향연에 젖을 수 있다면 이보다 더 행복한 순간도 없을 터. 전국 곳곳에서 문화재 야행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추억을 선사한다.
수원 화성행궁 달빛정담

경기 수원문화재단은 수원화성 야간개장을 진행하고 있다. 야간개장의 메인 프로그램은 '달빛정담'으로, 화성행궁 2단계 복원사업에 따라 화성행궁을 우선 운영한다. 화령전은 정비공사 후에 개방할 계획이다. 낙담헌 앞터, 우화관 등 일부 구역은 관람이 제한되지만, 화성행궁 곳곳에 위치한 다양한 포토존과 산책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화성행궁을 거닐면서 문화관광해설사의 흥미로운 역사 해설을 들을 수 있는 야간 특별 해설 프로그램 '빛 따라 고궁산책'도 운영된다. 오는 10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입구에 있는 휘영청 떠오른 듯한 크고 둥근 달 앞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것은 필수다.

김천 나이트투어 직지골 야행

김천의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사명대사공원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야간관광프로그램이다. 계절별 수확시기에 맞춰 다양한 김천의 농산물을 수확해보는 체험을 시작으로, 120여개 식당이 밀집되어 있는 골목식당에서 김천지역의 이색적인 음식도 맛볼 수 있어 매력을 더한다. 밤이 되면 야경이 아름다운 사명대사공원에서 김천의 특산물로 만든 간식거리를 맛보며 전통 민속놀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그만이다. 오는 10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천년 사찰인 직지사를 둘러보는 것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김천 나이트투어 사진
사진출처: 김천 나이트투어 홈페이지
남양주 여유당 야행

남양주시는 9월 한 달 동안 정약용유적지에서 시작해 다산생태공원 산책길을 따라 수국 꽃 조명과 달 조형물, 정약용 선생 시구, 스트링라이트 조명 등을 조성해 아름답고 다채로운 빛의 포토존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아름답게 꾸민 산책길을 따라 거닐면서 배우 정해인 목소리로 듣는 셀프 오디오 해설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정약용 선생 삶의 정신을 느끼고 여유로운 힐링 시간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여유당 야행의 수국 꽃 조명은 정약용 선생이 강진 유배시절 지은 다산화사(茶山花史) 20수에 시구를 남길 정도로 애정을 가진 수국을 LED조명으로 조성하고, 유적지와 다산생태공원을 형형색색 물들이며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할 예정이다. 한편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동안은 정약용문화재도 개최되어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한국민속촌 달빛을 더하다

한국민속촌은 주말과 공휴일에 야간개장 행사인 '달빛을 더하다'를 운영하고 있다. 야간개장 기간에는 공연장에서 조선 시대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LED 퍼포먼스 등으로 표현한 '연분' 특별공연이 펼쳐진다. 또 민속촌 곳곳에는 그림자를 이용해 재미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고, 조선 시대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야시장도 열려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한다.

경주 신라달빛기행

천년 고도 경주의 밤을 환하게 밝힐 야간 탐방 프로그램도 관심을 모은다. 오는 10월 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운영되는 신라 천년의 역사문화유적을 탐방하는 '신라달빛기행: 별을 품은 달'은 1994년 칠불암 탐방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지며 첨성대(별), 월정교(달) 등 다양한 문화유산을 결합해 경주의 밤을 밝히는 야간 문화체험 이벤트다. 행사는 백등을 들고 첨성대, 계림, 월정교까지 달빛을 따라 걸으며 별자리 VR 체험, 별자리 보디페인팅, 셀프 포토존 등을 경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됐다. 투어에 참여한 방문객들은 문화해설가의 안내를 받으며 역사 속 아름다운 이야기를 자기만의 새로운 추억으로 만들 수 있으며, 투어가 끝난 후 지역 예술인들의 국악, 무용 등 전통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행사 참가는 신라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를 하거나 현장접수도 가능하며 9월 3일, 9월 17일, 10월 8일에 행사가 진행된다.

경주시 월정교 사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