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제2회 미래에셋 여수 문화체험캠프
(2018년 09월 기사)

제2회 미래에셋 여수 문화체험캠프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따뜻한 동행
    (2018년 09월 기사)
지난 8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중학생 친구들과 함께 '제2회 미래에셋 여수 문화체험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아름다운 해양 환경을 자랑하는 항만의 도시 전라남도 여수에서 진행된 캠프는 참가자들이 직접 탐방장소를 계획하고 수행하며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팀별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리더십까지 키울 수 있는 유익한 활동입니다.

너무나도 무더웠던 8월이지만 그럼에도 그날들의 기온은 우리 친구들의 에너지보다 더 뜨겁지는 않았을 겁니다. 내리쬐는 햇빛도, 흐르는 땀도, 모든 것이 찬란했던 시간! 지금부터 그날의 이야기를 소개하겠습니다.

여수 문화체험캠프 단체사진

어서 와! 여수는 처음이지?

전국 각지에서 모인 60명의 친구들, 처음이라 아직은 어색한 분위기가 감도는데요. 6명의 친구와 대학생 멘토 선생님 1명, 이렇게 7명이 우리 팀입니다. 팀원들이 서로 간단한 인사와 자기소개, 다른 팀 친구 알아보기 등의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조금씩 친해졌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탐방계획 세우기' 시간. 어서 와! 여수는 처음이지? 친구들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여수의 주요 명소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이어서 미션지를 확인하며 우리 팀의 탐방계획을 세워 나갔습니다. 어떤 곳을 어떻게 찾아가고, 어떤 음식을 먹어볼지 주어진 예산 안에서 꼼꼼히 세워야 했지요. 사진촬영을 담당할 친구, 맛 집을 찾아볼 친구 등 각자의 역할도 분담했답니다. 이제 탐방에 나서 볼까요?

오리엔테이션 사진1 오리엔테이션 사진2 오리엔테이션 사진3 오리엔테이션 사진4

여수의 멋, 여수의 맛, 여수의 흥

친구들의 자율탐방은 이틀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빅오쇼 사진1 빅오쇼 사진2

감미로운 음악 선율에 맞춰 춤추는 지상 최대 해상분수 쇼인 빅오쇼는 모든 친구들이 꼽은 최고의 탐방지였습니다. 여름 밤을 시원하게 수놓아 준 멋진 쇼를 보며 참가자들은 웅장함에 한번 놀라고, 이를 가능케 하는 기술력에 한 번 더 놀랐답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 사진1 한려해상국립공원 사진2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오동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섬을 멀리서 바라보면 마치 오동잎처럼 보여서 그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네요. 하지만 실상 섬에는 오동나무보다 동백나무가 더 많다는 사실, 친구들도 눈치 챘을까요?

이순신 광장 사진1 이순신 광장 사진2 이순신 광장 사진2

여수, 하면 이순신 광장을 빼 놓을 수 없겠죠? 이순신 광장은 온 가족을 위한 공원으로, 여수시민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광장에는 거북선 모형이 자리 잡고 있어 거북선 안의 생활모습을 엿볼 수 있고, 주말에는 수군출전식, 강강술래, 거리음악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은 누구나 아는 위인이지만, 관련된 내용을 눈으로 실제 확인하니 몰랐던 내용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여수 밤바다를 한눈에 담는 해상케이블카, '하멜표류기'로 잘 알려진 네델란드인 하멜이 여수에 머물렀던 흔적이 가득한 하멜전시관, 다양한 이야기가 그림으로 펼쳐진 벽화골목 등 수많은 명소에서 여수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수의 특산물과 맛 집에 들러 탐방의 피로도 맛있게 날려버렸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사진1 오리엔테이션 사진2 오리엔테이션 사진3 오리엔테이션 사진4

여수를 기억해

캠프의 마지막 날, 탐방을 마무리하는 재미있는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간 여수에서 보고 듣고 느꼈던 것들을 친구들이 미술작품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각 팀별로 여수의 '멋, 맛, 흥'에 대한 주제를 하나씩 선정한 후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다들 어떻게 해야 할지 망설였지만 어느새 하나 둘 아이디어를 떠올리더니 금세 뚝딱뚝딱 그리고 만들어갑니다.

캠프 마지막날 미술작품 사진1 캠프 마지막날 미술작품 사진2 캠프 마지막날 미술작품 사진2

그 다음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여수! 골든벨을 울려라!'였습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여수의 이모저모를 퀴즈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정답을 맞히면 환호가, 틀렸을 때는 탄식이! 어쨌든 모든 친구들은 아마 이번에 함께 푼 문제에 대한 답을 오래 잊을 수 없을 겁니다!

여수 문화체험캠프 단체사진

2박 3일의 캠프 기간 동안 참가학생들은 여수가 가진 역사, 아름다운 자연, 맛있는 음식 등 다양한 매력을 직접 느꼈습니다. 부디 이번 여행이 친구들에게 대한민국의 가치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친구들과 논의하고 계획하며 실행했던 이번 경험을 통해 앞으로 무엇을 하든 긍정적이고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힘찬 에너지를 얻었기를 희망합니다!

※ 여수문화체험캠프는 참가자 인솔 및 지도를 위한 대학생 멘토 선생님, 무더운 날씨 속에서 안전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운 의료 담당선생님, 아이들의 모습을 예쁘게 담아줄 사진작가님이 함께 했습니다.

댓글목록

이정문님의 댓글

이정문

미래에셋 대우  미래  한국을 짊어지고 나갈 인재들과  여수 문화체험 참으로 좋은  교육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