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마음을 위로하는 쉼표, 음악 감상
(2017년 10월 기사)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마음을 위로하는 쉼표, 음악 감상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탐나는 취미·취향
    (2017년 10월 기사)
기고: 금융상품팀 모란 매니저
안녕하세요, 금융상품팀 모란 매니저입니다. 저는 좋은 음악을 들을 때 가장 행복하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음악에 관심을 갖게 된 건 엉뚱하게도 형편없는 주량 때문입니다. 술을 남들처럼 못 마시는 처지인지라 늘 맨정신에 칵테일바 배경음악에 귀 기울이다 보니 어느새 음악의 매력에 빠져들었죠. 뉴에이지, 재즈, 클래식……
좋은 음악을 들을 때면 늘 마음이 안정되는 듯한 편안함이 찾아옵니다. 음악 감상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 같아요.
저는 항상 자기 전이면 음악을 잔잔하게 틀어 놓고 책을 읽습니다. 독서 중 음악을 들으면 방해될 것 같다고요? 오히려 음악과 책의 내용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책 내용이 더 오래 기억에 남는 걸요?
요즘은 온라인 카페에서 음악평론 혹은 새로운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DAP)며 이어폰 사용 후기를 찾아보기도 합니다. 저보다 앞서 음악 감상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프로 수준의 아마추어 분들과 만나 정보도 공유하고요.
가끔은 청음샵에 직접 찾아가 퀼리티 높은 음원을 듣기도 해요. 서울 중심가에서 월례강좌회를 진행하는 음반샵 '풍월당'으로 청음을 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과 수다 삼매경에 빠지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시작이 반이다.'
음악 감상만큼 이 말이 직접적으로 와 닿는 취미는 아마 없을 겁니다. 사실 좋은 장비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저렴한 이어폰으로 시작해도 얼마든지 손쉽게 즐길 수 있으니까요.
바쁜 업무에 지친 미래에셋대우인 여러분! 해가 어둑어둑해질 무렵, 한 번쯤은 방 안에 촛불 하나를 밝혀 두고 조용히 흘러나오는 선율에 귀 기울여 보세요. 음악은 당신 곁에서 따스한 위로를 건네는 좋은 친구가 되어줄 겁니다!

다음호 [탐나는 취미·취향]에서 소개하고 싶은 당신의 취미 이야기를 응모해주세요.

응모창 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