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MZ세대들이 선택한 기분좋은 소비, 스몰 럭셔리

MZ세대들이 선택한 기분좋은 소비, 스몰 럭셔리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트렌드 인사이드
사진1
MZ세대들이 선택한 기분좋은 소비, 스몰 럭셔리
사진2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소비 트렌드에서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MZ세대가 있습니다.
사진3
자기만의 행복과 자기만족을 위해서 조금 비싼 소비도 기꺼이 하겠다는 생각과 코로나19 시국 속에서 보상소비를 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스몰 럭셔리, 즉 작은 사치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진4
스몰 럭셔리란 경기 불황시기에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명품이나 꼭 가지고 싶은 고가의 제품을 소비하는 행위를 지칭하는 말로 평소에는 돈을 아껴 쓰다가 필요한 것에 사치를 하면서 심리적인 만족감을 얻는 것입니다.
사진5
MZ세대들은 주로 스페셜티 전문점에서 고가의 최고급 품종 커피를 마시거나 호텔에서 출시하는 프리미엄 빙수와 계절별 과일 뷔페를 비롯한 다양한 시즌 메뉴를 사먹는 등의 방법으로 만족감을 채우는 사치를 추구합니다.
사진6
뿐만 아니라 코로나19의 필수품이 된 마스크도 명품 브랜드에서 나오는 제품을 선택하거나 요즘 필수품이 된 이어폰 케이스 역시 명품을 선택해 고가의 의류나 가방 등을 대체한 럭셔리 제품 소비로 기쁨을 누립니다.
사진7
결혼식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스몰 럭셔리를 추구하는 분야입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함으로써 대규모 결혼식이 불가능해지면서 고급스럽고 프라이빗한 스몰 럭셔리 웨딩을 지향하는 것입니다.
사진8
코로나19가 장기화 추세를 보이면서 이러한 스몰 럭셔리의 인기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해 가치있는 소비를 하겠다는 인식이 강해지는 것도 한 몫 합니다.
사진9
자신의 만족도를 중요시하고 합리적인 선에서 만족도를 최대화한 소비를 한다는 평가 속에서 스몰 럭셔리의 가치와 범위는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다음호 [트렌드 인사이드]에서 소개하고 싶은 당신의 취미 이야기를 응모해주세요.

응모창 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