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화려한 야경 속 설렘과 환희가 교차한 상하이

화려한 야경 속 설렘과 환희가 교차한 상하이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여행의 순간
기고: 홍보팀 장윤하 대리
근사한 곳으로 떠나는 여행에 좋은 사람이 동행한다면 이 보다 더 좋을 수는 없겠죠? 3년 전 혼자 다녀온 상하이는 제게 아름답고 특별한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그래서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고 고마운 존재인 엄마와 함께 상하이의 추억을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다시 상하이로 떠났습니다.
상하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 상하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
상하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
이미 여행했던 곳이라 새로운 곳을 찾아 방문해 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안전한 가이드를 위해 같은 코스를 다시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차근차근 기억을 더듬으며 혼자가 아닌 엄마와 함께 돌아보는 상하이는 또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여행의 설렘과 즐거움은 여전했지만 무더운 날씨와 가는 곳마다 붐비는 여행객들로 인해 조금 지치고 힘들기도 했습니다. 상하이가 전 세계적으로 핫한 여행지라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여행은 엄마에게 상하이의 진면목을 제대로 보여주고자 유명 관광지 위주로 방문했습니다. 디즈니랜드, 티엔즈팡, 예원, 상하이 임시정부청사, 신천지, 상하이 타워와 동방명주가 있는 푸동 등을 여행했습니다.

  • 상하이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들을 따라가는 여행 코스 사진 상하이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들을 따라가는 여행 코스
  • 상하이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들을 따라가는 여행 코스 사진 상하이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들을 따라가는 여행 코스
  • 상하이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들을 따라가는 여행 코스 사진 상하이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들을 따라가는 여행 코스

특히 디즈니랜드는 3년 전 혼자 여행 갔을 때에는 공사 중이었던 터라 저도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매표소에서부터 엄청난 줄 때문에 당황스러웠지만 여행의 즐거움을 누리기에는 손색이 없었습니다.

상하이의 인사동이라고 할 수 있는 티엔즈팡에서는 문화적인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었고 중국 전통의 정원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예원에서 산책도 매력 있었습니다. 또한 상하이에서 가장 세련된 분위기를 자랑하는 신천지에서 레스토랑에 들러 미식을 즐기고 쇼핑을 하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상하이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 바로 상하이 임시정부청사입니다. 모르고 지나치면 그냥 오래된 건물로 생각하기 쉬운 상하이 임시정부청사는 독립운동의 거점이 됐던 곳으로 우리의 독립운동 역사의 상징이기도 해서 가슴 뭉클한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독립투사들의 나라사랑과 희생정신에 묵념하는 엄마
독립투사들의 나라사랑과 희생정신에 묵념하는 엄마
중국 상하이 랜드마크 전경 그림

마지막으로 엄마의 마음을 사로잡은 상하이 여행의 백미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푸동은 화려한 상하이의 모습을 마주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상하이의 랜드마크인 상하이 타워와 동방명주는 낮에도 웅장한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지만 밤이 되면 휘황찬란한 조명으로 치장해 빛나는 야경을 연출합니다.

상하이이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는 모습 사진
상하이이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는 모습

저희는 특별히 티엔즈팡에서 쇼핑을 하다가 커플 운동화를 구입해 같이 신고 다니며 정다운 모녀 모습을 과시하며 여행했습니다.

여행에서 미식을 맛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죠. 상하이 대표음식과 핫한 맛집을 미리 검색해서 떠났지만 첫날 마라탕을 먹고 입맛에 맞지 않았던 까닭에 저희는 여행 내내 한식당을 찾아다니는 웃픈 현실을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혼자 방문했다가 그 기억을 더듬어 엄마와 다시 찾은 상하이. 두 번이나 다녀온 여행지로 기록된 상하이는 좋은 추억으로 회상되는 곳입니다. 특히 엄마와 함께 여행하면서 서로에 대해서 더 많이 알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중국 상하이 랜드마크 전경 그림

마음까지 일렁이게 했던 화려한 상하이의 야경을 연말 내내 반추하며 따스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행은 그렇게 그리움을 남기는 것 같습니다.

Tip. '미래에셋대우 웹진에만 있는' 내가 추천하는 베스트 포토존은?

대한민국 독립투사들의 뜨거운 애국심과 결의에 찬 독립운동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상하이 임시정부청사에서 국민의 자긍심을 담은 인증샷을 남기세요.

상하이 임시정부청사에서 찍은 사진 상하이 임시정부청사에서 찍은 사진

다음호 [여행의 순간]을 통해 소개하고 싶은 당신의 여행 이야기를 응모해주세요.

응모창 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