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반짝반짝한 가능성의 보고, 베트남

반짝반짝한 가능성의 보고, 베트남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여행의 순간
기고: 여의도 영업부 최용혁 매니저
일을 하면 할수록 해외주식을 접하면서 국내시장보다 더 많은 기회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저로선 많은 고객들이 베트남 시장에 대하여 높은 관심 보이는 데다 현지에 사업 또는 이직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면서 베트남에 대하여 조금 더 공부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미국, 중국 기업의 자료에 비해 베트남의 정보를 국내에서 찾는 것은 꽤 힘들더군요. 직접 현지를 방문하여 제가 직접 보고 느낀 내용을 제안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그래서 자기경영러닝과정(자기주도 해외연수 프로그램)으로 베트남 행을 결정했습니다.

호치민에서 5일, 나트랑에서 2일 머물기로 했습니다. 현지 계획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기업탐방 및 인터뷰 일정을 확정시키는 일은 참 힘들더군요. 그래도 다행히 호치민에 도착해서 당사 현지법인 방문, 코트라/코참 기관 방문 및 담당자 인터뷰, 호치민 부동산 에이전시 미팅 및 부동산 개발 현장 방문, 베트남 진출기업 미팅을 이뤄냈고 나트랑을 방문해 빈그룹의 호텔, 관광 사업 확인 및 현지 문화 체험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호치민 거래소 견학!
호치민 거래소 견학!
베트남 경제 책자도 구입했습니다!
베트남 경제 책자도 구입했습니다!

여유 시간에는 베트남의 분위기를 느껴보고자 노력했습니다. 높은 빌딩과 견고한 아파트가 많아 도심이 근사했습니다. 이에 비해 열악한 도로, 오토바이로 인한 심한 매연은 다소 아쉽더군요. 한편, 베트남 사람들은 굉장히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언제나 웃는 얼굴로 인사해주고, 도움을 요청할 땐 적극적으로 응대해주어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 호치민 스카이라이트의 멋진 뷰 호치민 스카이라이트의 멋진 뷰
  • 호치민 스카이라이트의 멋진 뷰 호치민 스카이라이트의 멋진 뷰
  • 호치민 스카이라이트의 멋진 뷰 호치민 스카이라이트의 멋진 뷰
  • 빈홈센트럴 & 랜드마크 81 빈홈센트럴 & 랜드마크 81

호치민 현지에서 일하고 있는 지인과 만나 정겨운 한 잔을 하기도 했습니다. 가게 사장님 부부로부터 현지에서 10년 이상 생활하시면서 겪은 베트남 호치민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지요. 사소하지만 굉장히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베트남의 환상적인 음식들 베트남의 환상적인 음식들 베트남의 환상적인 음식들
베트남의 환상적인 음식들

나트랑 빈펄랜드 해변은 참 아름다웠습니다. 평화롭고 멋진 바라와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여유롭게 웃고 휴식하는 모습을 보니 제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더군요. 해외연수 프로그램 덕분에 잠시나마 타국에서 색다른 여유를 느끼게 되어 행복했습니다.

역시 현지에 있으니 새롭게 주목 받는 베트남 경제의 저력에 대해 생생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한정된 국내보다 해외투자에 눈을 돌리면 훨씬 더 많은 기회가 있다는 확신이 들었네요. 자료로만 접한 내용을 현지에서 직접 보고 체험을 통하여 다양한 시각으로 해석해볼 수 있는 값진 기회였습니다. 자기경영러닝과정에 참여하게 되어 뿌듯하고 기쁩니다. 미래에셋대우인 여러분, 더 넓은 세상에 눈 뜨고 싶다면 2019년엔 베트남으로 떠나보세요!

Tip. '미래에셋대우 웹진에만 있는' 내가 추천하는 베스트 포토존은?

나트랑 빈펄랜드 해변에서 멋진 사진을 남겨보세요!

나트랑 빈펄랜드 해변에서 찍은 사진 나트랑 빈펄랜드 해변에서 찍은 사진

다음호 [여행의 순간]을 통해 소개하고 싶은 당신의 여행 이야기를 응모해주세요.

응모창 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