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밤하늘이 아름다운 땅, 미국 서부
(2018년 09월 기사)

밤하늘이 아름다운 땅, 미국 서부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컬쳐 & 라이프 >
  • 여행의 순간
    (2018년 09월 기사)
기고: 채권영업2팀 장종희 선임매니저
매년 여름휴가로 가족과 함께 세계 곳곳을 여행 다니고 있습니다. 보통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전부터 미리 여행지를 선택하고 계획을 세우는데 테마는 언제나 똑같습니다. 바로 어린 아들의 눈높이에 맞는 여행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주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 멋진 도시, 식도락과 함께 테마공원이 모두 있는 곳을 여행지로 선택하는 편입니다. 올해는 LA를 비롯한 미국 서부 지역을 여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4대 요소가 모두 갖춰져 있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LA공항 도착 후 라스베가스까지 운전을 했습니다. 역시나 사막은 덥고 미국 땅은 넓더군요. 중간에 잠시 쉬면서 맛있는 인앤아웃 버거를 섭렵하고 5시간 만에 도착한 라스베가스! 그곳은 사막의 오아시스라기 보단 신기루 같은 거대한 도시였습니다. 건물들이 비록 조화롭진 않지만 각각의 개성을 뽐내며 멋들어지게 어우러져 있었어요. 또한 더운 낮 시간을 피해 저녁부터 밖으로 쏟아져 나오는 관광객들로 가득한 거리는 새로이 부활하는 미국 경기의 단면을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 밸라지오 호텔의 화려한 분수쇼 밸라지오 호텔의 화려한 분수쇼
  • 이렇게 유쾌한 코스프레를 보게 될 줄이야! 이렇게 유쾌한 코스프레를 보게 될 줄이야!
  • 미국을 횡단하는 66번 국도 끝에서 찰칵! 미국을 횡단하는 66번 국도 끝에서 찰칵!

현지 여행사를 통해 1박 2일 동안 그랜드 캐년 인근 투어도 해보았습니다. 캠핑 장소에서부터 차로 10분 정도 달려가 보니 모든 불빛이 사라지고 넓은 사막 평원이 나타나더군요. 그때 올려다본 하늘이란! 검은 밤을 가득 채운 별들을 발견했을 때의 흥분이 아직도 잊히지 않아요. 미리 준비한 삼각대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장노출로 찍은 은하수 사진 속에는 눈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별들이 있었습니다. 내 인지의 한계를 인정하는 순간 그 장면은 더욱 큰 깨달음으로 다가왔답니다.

그랜드 캐년에서 찍은 사진 엔텔로프 캐년에서 찍은 사진
입이 떡 벌어지는 그랜드 캐년과 엔텔로프 캐년

그랜드 캐년 국립공원에는 야생 동물이 참 많습니다. 우연히 고장 난 급수대를 발로 차고 있는 말과 지친 다람쥐를 보게 되었는데 때마침 어떤 외국인 여행객이 용기를 내서 말에게 물을 먹이더군요. 그래서 우리 가족도 손에 물을 받아 다람쥐에게 물을 주었습니다. 정말 묘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쉽게 할 수 없는 경험이라 그런지 지금도 특별하게 느껴지는 순간이네요.

다양한 스타의 흔적이 있는 헐리우드 차이니스 씨어터
다양한 스타의 흔적이 있는 헐리우드 차이니스 씨어터
어린이가 최고로 행복해지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어린이가 최고로 행복해지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예전에는 여행할 때 혼자 깊이 파고들며 모든 걸 스스로 결정하는 스타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가족의 의견을 많이 듣고자 노력했습니다. 처음엔 그들의 선택에 대해 반신반의하고 걱정도 했지만 실제 여행을 해보니 혼자 결정할 때보다 더 나은 선택일 때가 많더군요. 가족들의 만족도도 예전보다 더 높았고요. 저로서도 이번 여행은 스스로의 압박에서 벗어나 내려놓을 줄 아는 용기를 얻게 된 기회였습니다.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을 실제로 볼 수 있는 게티센터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을 실제로 볼 수 있는 게티센터

여행 중 행복하고 멋진 순간이 오면 가끔 눈을 감고 주문을 외우듯이 속으로 이런 생각을 합니다. '정말 이 순간, 이 느낌을 잊지 말고 꼭 기억하자.' 늘 그렇듯 여행은 언제나 너무 짧고 일상은 길기 때문이지요. 잠시라도 떠나본 여행의 추억은 기나긴 일상을 살아가는 내내 우리에게 많은 힘을 줍니다. 미래에셋대우인 여러분, 앞으로 더 늦기 전에 어디서든 특별한 추억을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미국 여행,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Tip. '미래에셋대우 웹진에만 있는' 내가 추천하는 베스트 포토존은?

엔텔로프 캐년의 멋진 풍경을 뒤로 한 채 최고의 사진을 남겨보세요!

엔텔로프 캐년의 멋진 풍경에서 인생 찍은 사진 엔텔로프 캐년의 멋진 풍경에서 인생 찍은 사진

다음호 [여행의 순간]을 통해 소개하고 싶은 당신의 여행 이야기를 응모해주세요.

응모창 바로가기

댓글목록

이정문님의 댓글

이정문

미국서부  아주 아름다운 도시를  가족과 함께  방문 하시는 영광을 얻은  귀하에게  축하를 드립니다    남편으로서  부모로서  얼마나  보람되고  자랑 스러운 일이 아닐수없습니다  돈의 과소를 떠나  회사에서부여하는  성과를 가족과 함께한다는것은 두고 두고  연광 일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귀한님의 댓글

이귀한

미국 서부

원태수님의 댓글

원태수

정답:미국,
이름:
원태수,
연락처:
01062448477, 주소: 강남구 역삼로 306, 103-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