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 뉴스

미래에셋 뉴스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대우 인사이드 >
  • 미래에셋 뉴스

미래에셋대우 홍콩법인 에미레이트 항공기 B777-300ER 2대 매각 성공

지난 17년도에 이어 의미 있는 Track Record 확보

미래에셋대우 홍콩법인은 지난 5월 20일(월) 2015년부터 보유 중이던 두바이 국영 항공사 에미레이트항공의 B777-300ER 항공기 2대를 일본계 리스사에 매각 완료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 홍콩법인은 지난 2015년 3월과 8월, 에미레이트항공이 2011년과 2015년에 인도받아 사용 중이던 B777-300ER 항공기를 매입해 재임대하는 세일즈 앤 리스백 (Sales and Lease back) 계약을 체결 한 바 있으며, 외국계 은행과 국내 연기금을 비롯한 기관투자자들이 약 3.2억 불 규모의 매입자금 조달에 공동으로 참여했다.

미래에셋대우 홍콩법인은 이번 항공기 매각을 통해 약 15% 이상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홍콩법인 관계자는 "미래에셋대우 홍콩법인은 항공기 금융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글로벌 주요 항공기 리스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항공기 투자 기회 소싱과 구조화,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항공산업은 향후에도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는 산업인 만큼 항공기 금융부문에서 선도적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올 하반기 3억 불 증자를 통해 확보하게 될 약 2.3조 원의 자기자본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대체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대우 홍콩법인은 지난 2017년 국내 증권사 최초로 핀에어 항공기 매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이번 항공기 매각 또한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항공기 금융 시장에서 의미 있는 Track Record를 확보하게 됐다.

미래에셋대우,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IPO 대표주간사로 선정

-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글로벌 최고 온라인 게임 개발사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 차원
- 상장 시기 등 구체적인 계획은 미정, 상장사에 준하는 기업 관리 체계 구축 예정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5월 23일(목) 스마일게이트 알피지(대표 지원길)의 상장 대표주간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는 IPO 대표주간사로서 스마일게이트 알피지가 상장사에 준하는 기업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상장 시기를 비롯해 IPO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들은 '로스트아크'의 글로벌/멀티 플랫폼 진출, 차기작 개발, 글로벌 개발 역량 확보를 위한 전략적 M&A 추진 필요성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알피지는 지난해 11월부터 유저들의 호평 속에 자체 개발 타이틀 '로스트아크'를 국내에 서비스 하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출시 직후 동시접속자가 25만 명을 넘어섰고, 첫 주말에 35만 명을 돌파하는 등의 기록을 세웠다. 또한, 2018년도 구글 인기 검색어 부문에서 월드컵, 평창 올림픽 등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러시아 종합 포털 서비스 기업 'Mail.ru'와 '로스트아크'의 러시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에 앞서 2015년에는 중국 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는 등 글로벌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기승준 IPO본부장은 "스마일게이트 알피지는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의 글로벌 서비스 확장과 멀티플랫폼 버전의 로스트아크 개발을 통해 글로벌 최고 온라인 게임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며 "향후 IPO일정은 스마일게이트 알피지의 사업 일정, IPO시장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중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장기수익률 업계 1위

일임형 자산배분형 펀드의 원조인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Miraeasset Variable Portfolio) 펀드가 낮은 변동성과 높은 수익률로 저금리 시대 안정적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7일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지난 2014년 4월 출시한 글로벌 MVP펀드가 지난해 업계 최단 기간 내 순자산 1조 원을 돌파하며 현재 1조 3,000억 원을 넘어섰다.

글로벌 MVP펀드는 변액보험을 활용해 글로벌 자산배분 서비스를 제공하는 펀드 포트폴리오다. 기존 변액보험은 계약자가 개별 펀드의 특징을 이해하고 선택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MVP펀드는 매 분기 자산관리 전문가가 글로벌 금융시장을 점검,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분기별로 자산 리밸런싱을 진행한다. 또 중위험, 중수익 전략을 추구하며 장기적 관점에서 안정적 자산운용을 이끌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주식, 채권 및 해외주식, 해외채권과 대안자산 등 총 13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MVP60펀드의 경우, 지난해 6월부터 현재까지 직전 1년 기준가격의 추이를 살폈을 때 8.8%의 변동성으로 주요 주가지수의 변동성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 기간 코스피가 16.6%의 높은 변동성을 기록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대표적 해외 주가지수인 상하이종합지수와 S&P500도 각각 22.3%, 21.1%의 높은 변동성을 보였다.

MVP펀드 선전에 힘입어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전문회사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전체 변액보험 자산의 61%를 해외자산에 투자하는 글로벌 분산투자 원칙을 바탕으로 4월 말 기준 변액보험 5년 총자산 수익률 업계 1위를 기록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