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 뉴스

미래에셋 뉴스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대우 인사이드 >
  • 미래에셋 뉴스

미래에셋대우 1조원 규모의 프랑스 파리 랜드마크 '마중가 타워'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미래에셋대우가 프랑스 파리의 랜드마크인 '마중가 타워' 인수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글로벌투자금융본부가 주도한 본 거래의 매입가는 약 1조 원을 상회하며 현지 대출을 제외한 에쿼티 투자금에 대해 미래에셋대우, Amundi Immobilier가 공동 투자 할 예정이다.

프랑스는 물론 유럽 금융/부동산시장의 핵심 플레이어인 유럽 최대 운용사 아문디와 공동투자구조로 유럽 최대 단일 업무지구인 파리 라데팡스의 랜드마크급 프라임 오피스 빌딩 매입을 매입함으로써, 미래에셋대우의 글로벌 부동산 메가 딜 수행역량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2014년에 세워진 마중가 타워는 프랑스 서부 상업지구인 라데팡스 지구에 있는 랜드마크 빌딩으로, 라데팡스 지구에서 두 번째, 프랑스 전체에서는 네 번째로 높은 빌딩이다. 기존 고층 오피스 빌딩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친환경 빌딩으로 프랑스 현대 건축의 대표 건축물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 세계 최대 회계, 컨설팅사인 딜로이트 본사와 글로벌기업인 악사그룹의 자산운용사인 AXA Investment Managers의 본사가 총 면적의 100%를 장기 임차로 사용 중이다.

이 두 기업의 평균 잔여 임차는 약 9.5년으로 현금흐름 안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최근 상업용부동산 가격 상승에 따라 해외 부동산 투자수익률이 전반적으로 저하된 상황에서 7% 중후반대의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기대됨에 따라 우량 자산으로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무리한 가격 경쟁보다는 현지 글로벌 우량 파트너와의 충분한 협의를 거쳐 매도자에게 미래에셋대우의 딜 수행 능력과 자금조달역량에 대한 확신을 주는데 주력했다."며 이에 따라 "매도자의 신뢰를 인정 받은 것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Amundi Immobilier는 유럽 최대 자산운용사인 프랑스 아문디사의 100% 자회사로서 40년 이상의 부동산 투자, 관리 업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자산관리사(AMC)로 예정되어 있다.

미래에셋대우 2019 실전투자대회 월드챔피언십 개최

(총 시상자 50명, 1억 7천만 원 규모. 국내리그, 글로벌리그, 해외리그로 진행)

미래에셋대우는 오는 4월 1일(월)부터 5월 24일(금)까지 총 1억 7천만 원 규모의 「미래에셋대우 2019 실전투자대회 월드챔피언십」을 8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실전투자대회 접수는 오는 3월 11일(월)부터 진행되며, 접수 마감일은 4월 26일까지다.

이번 대회는 국내리그, 글로벌리그, 해외리그로 나눠져 있으며 국내리그와 글로벌리그 참가자는 ETF리그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국내리그 1위에게는 5,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각 리그 별로 최대 10명까지 상금을 수여해 입상 기회가 늘어났다. 또한 글로벌리그의 경우, 국내·해외 주식을 통합해 수익률을 산정하기 때문에 별도의 환전 절차 없이 국내·해외 주식 교차매매가 가능한 미래에셋대우만의 '통합증거금'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2019년에 실시하는 첫 실전투자대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실전투자대회 선착순 참가자 2,000명에게는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하며, 3개국 이상 매매하는 선착순 1,000명의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미래에셋대우 VIP 프로그램인 카이로스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경품 이벤트를 제공하며, 코스피·나스닥 등 글로벌지수보다 일별 수익률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경품을 추첨하는 '지수를 이겨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미래에셋대우 윤상화 디지털Biz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매년 봄에 개최하는 올해 첫 실전투자대회로 해외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글로벌리그를 신설했다."며 "다양한 전략으로 여러 국가에 동시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리그 별 종목분석, 거래상위 화면 등을 전면 개편해 투자전문가들의 매매를 좀 더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주식거래 등 금융투자상품은 원금손실이 가능하며, 실전투자대회 등과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미래에셋대우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대회참가는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와 HTS(카이로스), MTS(m.Stock)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신규 고객 또는 주식휴면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다이렉트비대면 계좌를 개설할 경우 2025년 말까지 주식수수료를 무료(유관기관 제비용 제외)로 제공하는 이벤트와 다이렉트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이 타사에서 국내주식을 입고할 경우 최대 20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www.miraeassetdaewoo.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의 무료 온라인 금융서비스 플랫폼, 'm.Club' 가입자 10만 명 돌파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3월 18일(월) 무료 온라인 금융서비스 플랫폼인 m.Club(엠클럽) 가입자가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m.Club은 자사 온라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오픈한 무료서비스로 2017년 11월 출시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10만 가입자를 유치했다.

미래에셋대우 수익률 상위 1% 고객이 매매한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초고수의 선택', 자신의 매매내역과 투자 손익을 확인할 수 있는 'MY 시리즈(MY Stock, MY 거래패턴, MY 매매일지)', 빅데이터를 활용한 텍스트 분석을 통해 국내·해외 주식의 긍정비중을 알아보는 '빅데이터 트렌드 종목', 미래에셋대우 고객들이 한 주간 많이 사고 판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주간상품 TOP 10'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또한, 곧 론칭을 앞두고 있는 'Dr. Big의 투자진단'은 혼자 주식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대부분의 온라인 투자자들을 위한 서비스로 빅데이터 알고리즘으로 투자자 본인의 최근 6개월간 투자패턴을 점수화해 고득점자(점수 상위 20%)와의 투자패턴을 비교할 수 있으며 고득점자의 투자변화를 기반으로 내 보유종목 진단은 물론 고득점자가 비중확대 한 종목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 김범규 디지털혁신본부장은 "m.Club의 목적은 유용한 콘텐츠의 적시 제공을 통해 고객의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라며 "m.Club의 다양한 콘텐츠가 고객에게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10만 가입자 돌파 기념으로 m.Club 가입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3월 말까지 가입을 완료한 신규고객과 기존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며, 행운의 10만 번째 가입자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 HTS, MTS, 고객센터(☎1588-68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 업계 최대 규모 제3기 고객 패널단 발대식 개최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3월 22일(금) 미래에셋센터원에서 고객중심 가치 실천과 금융소비자 권익 강화를 위해 '제3기 미래에셋대우 고객 패널단'을 모집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경기 지역과 경남, 부산, 충청, 호남 등 전국에서 모인 45명의 고객과 함께 21일 진행됐으며, 고객 패널단의 숫자를 증권업계 최대 수준으로 확대했다.

특히, 올해는 3인의 외부 전문가 패널단을 별도로 구성함으로써 업계 1위 증권회사에 걸맞는 선도적인 소비자보호는 물론 미래에셋이 지향하는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진정성 있게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제3기 미래에셋대우 고객 패널'로 선발된 45명은 금융상품 투자경험이 풍부하고 의견개진에 적극적인 고객과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3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 동안 △신상품과 서비스 관련 의견 제시 △기존 상품과 서비스 제도 등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은 "미래에셋대우는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핵심 가치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며 "이번 고객 패널단을 통해 고객을 위한 상품을 만들고, 미래에셋대우가 지향하는 고객동맹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패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