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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가 고객만족을 창출합니다
(2019년 04월 기사)

보라매WM 장민경 매니저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가 고객만족을 창출합니다 보라매WM 장민경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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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04월 기사)
보라매WM 장민경 매니저 책상에 앉아있는 사진 보라매WM 장민경 매니저 책상에 앉아있는 사진
"작은 날갯짓이 큰 파도를 일으킨다는 '나비효과'는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 마음을 담은 서비스와 기본에 충실한 업무처리로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만족을 창출하고 있는 보라매WM 장민경 매니저. '고객께서 불편해지시기 보다는 내가 더 불편해지자'라는 마인드로 항상 친절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고객을 대하는 장민경 매니저의 노력은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여 만면에 미소와 높은 실적이라는 양면에서 알찬 결실을 맺고 있다. 모든 것은 기본부터 차근차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CS 리더, 장민경 매니저가 만들어 내고 있는 나비효과는 현재진행형이다."

Question 1

장민경 매니저님 반갑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CS MASTER'로 선정되신 소감, 우수 CS 리더가 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07년 8월 입사한 이래 고객지원팀원과 팀장으로 근무하였으며, 지난 2월부터 직군전환으로 영업 일선에 서게 된 장민경이라고 합니다.

제가 CS MASTER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우와! 내가 CS MASTER라고?"라고 감탄사를 터뜨렸습니다. 그만큼 많이 놀라기도 했고 정말 감사한 마음이 컸습니다. 다년간 현장에서 제가 만나 뵈었던 모든 고객님들이 너그러운 분들이라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는 제 모습을 좋게 생각해 주신 것 같습니다.

평소 저는 내점하시거나 전화문의를 하시는 고객님들을 응대할 때 '내가 고객이라면 어떤 응대를 받으면 기분 좋게 일을 보고 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고객분들이 만족하는 응대를 하고자 하는 작은 노력이 이렇게 큰 결실로 돌아온 것 같습니다.

Question 2

보라매WM 장민경 매니저가 화이팅 하는 사진

미래에셋대우의 'Client First' 정신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무리 좋은 금융 상품을 가지고 있고 최상의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했다고 해도 찾아주시는 고객이 있어야, 미래에셋대우가 존재할 수 있고 제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고객 한 분, 한 분을 최고로 생각하고 항상 만족을 드릴 수 있게 일한다면 고객 및 자산 유치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Question 3

'Client First' 정신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특별히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사소한 차이가 큰 감동과 변화를 불러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고객이 내점하셨을 때 가급적 일어서서 반가운 마음을 담아 상냥하게 인사를 합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것은 기본이고, 상냥한 말투와 밝은 표정으로 고객을 대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업무를 하다 보면 바로 업무가 마무리 되는 경우도 있지만, 정확한 업무처리를 위해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런 경우 여러 유관부서에 확인을 해서 정확한 안내를 드려 고객님의 문의사항에 알맞은 답변을 드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고객께서 불편해지시기 보다는 내가 더 불편해지자'라는 마인드로 일하는 것이죠.

Question 4

지난 상반기를 돌이켰을 때 고객만족에 관련된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과와 경험은 무엇이었나요?

얼마 전 직군전환으로 같은 지점 내 고객지원팀에서 오피스룸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내점하셨던 고객들 중에서 "여기 있던 직원 참 잘했는데, 어디 갔나요?"라며 저의 안부를 묻는 분이 많았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한 고객님께서는 본인이 투자하고 있는 펀드를 관리해 달라고 찾아주셔서 참 감사했습니다. 거창한 성과보다는 고객님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다는 사실이 개인적으로 아주 소중한 성과로 기억됩니다.

Question 5

고객을 응대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태도이자, 후배들에게 특히 강조하는 덕목은 무엇인가요?

고객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듣는 것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은 무엇인가를 얻고자 하고 필요에 의해 저희를 찾아오시는 분들입니다. 고객이 어떤 문의를 하실 때 고객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 정확하게 니즈를 파악하고 꼭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면 자연스럽게 고객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들의 노력들이 더해지면 자신은 물론 회사의 이미지까지 좋아지는 결과를 창출합니다. 개개인 모두 회사를 대표하는 인물이라는 생각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보라매WM 장민경 매니저가 고객 응대하는 사진 보라매WM 장민경 매니저가 고객 응대하는 사진

Question 6

특별히 자신을 성장시킨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그 기억을 통해 현재 어떻게 삶이 변했다고 보시나요?

연금저축계좌 내에 단일펀드를 보유하고 계셨던 고객님을 만나게 되었고, 이후 상담 및 업무를 통해 분산투자로 여러 개의 펀드로 나누어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업무처리 후 1년이 지난 어느 날, 저를 다시 찾아오셔서 연금저축계좌에 투자하면서 아주 안정적이고 좋은 수익률을 보고 있다며 고마워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본인의 퇴직금을 우리회사 계좌를 활용하여 운용하고 싶다며 입금을 해주셨습니다. 그 일을 계기로 맞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되는 일에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는 업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는 계기도 되어 개인역량을 성장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했습니다.

Question 7

자신만의 강점과 더불어 부족한 부분을 채우거나 계발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기울이시나요?

하루하루 주어진 상황에 감사하는 삶을 살고자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개인적으로 감사노트를 매일 작성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때론 지칠 때도 있지만 되도록 긍정적인 시선으로 상황을 해석하고자 노력합니다. 더불어 사이버 강의 및 WM Academy에서 필요한 교육을 신청하여 적극적으로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Question 8

앞으로의 포부와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고객지원팀 졸업을 앞두고 CS MASTER라는 귀한 선물을 받아서 감사합니다. 이제는 WM직원으로서 고객의 적절한 자산배분을 통해 지속적인 수익률을 관리하여 드리고,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통해 고객 자산과 함께 성장하는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머지 않은 시간에 WM MASTER가 된 제 모습을 꿈꿔봅니다.

보라매WM 장민경 매니저가 벽에 기대어 있는 사진

댓글목록

유지혜님의 댓글

유지혜

축하드려요~~~^^ CS MASTER에 너무 잘 어울리시는 친절하신 매니저님~화이팅!

이보미님의 댓글

이보미

매니저님! 매니저님과 함께 일했을때 느꼈던 점이, 역시 저만 느낀게 아니었어요^^ 늘 고객님을 대할때, 더 챙겨드릴 업무처리는 없을까, 항상 1이 아닌 1+1이상을 하는 그런 모습에서 저도 늘 감동했었어요
이제 WM MASTER도 금방 이룰꺼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늘 응원할께요^^*

송다영님의 댓글

송다영

마음도 얼굴도 어여쁘신 민경매니저님!!! 조곤조곤 상냥하게 설명하시는 모습이 글을 읽으면서 떠올랐어요~ 매니저님의 승승장구를 응원합니다 ^^

김선미님의 댓글

김선미

역시 친절하고 상냥하고 모든일에 열정적인 민경언니 ㅎㅎ 최고에요!!!

박향석님의 댓글

박향석

조만간 WM MASTER가 되실거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오늘도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최광수님의 댓글

최광수

항상 자신있는 모습, 긍정적인 마인드 멋집니다.
 화이팅 입니다.!!

공지혜님의 댓글

공지혜

평소 생활을 그대로 적어두셨네요^^ 역시 변함없는 마인드~~~!! 역쉬!! 너무 멋있습니다!

임희정님의 댓글

임희정

멋진 미래를 같이 꿈꿔보면서, 이날을 기억하며 밝게 웃을수 있게 열심히 노력하는 장민경매니저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