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지금 서 있는 자리에서 행복을 찾는 법
서울역WM 강은혜 매니저

지금 서 있는 자리에서 행복을 찾는 법 서울역WM 강은혜 매니저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대우 인사이드 >
  • CS Master
서울역WM 강은혜 매니저 사진1 서울역WM 강은혜 매니저 사진1
"무슨 일이든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법은 없다. 오랜 시간 일을 하며 쌓인 값진 경험과 그 과정 속에서 얻은 노하우가 언젠가는 성과를 만들어낸다. 서울역WM 강은혜 매니저는 지난 10년간 고객을 통해 일하는 즐거움을 느꼈고 자신이 흘린 땀으로 행복해지는 법을 알았다. 고객에게 진심 어린 서비스를 전하기 위해 매일 아침 심기일전한다는 그녀와의 즐거운 만남!"

인터뷰1

안녕하세요, 강은혜 매니저님!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CS MASTER'로 선정되신 소감과 우수 CS 리더가 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말씀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2008년 6월 입사해 현재 고객지원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강은혜입니다. 올 상반기에 서울역WM이 CS부문에서 전국2위를 차지해 매우 기뻤는데, 더불어 제가 CS MASTER로 선정됐다는 소식을 듣고 무척 행복했습니다. 전혀 생각지 못한 일이었습니다. 고객들이 저를 좋게 평가해주시고 칭찬해주셨다고 하니 기쁘고 뿌듯합니다. 다음달에 둘째가 태어날 예정인데, 휴직 전에 더 없이 큰 선물을 받은 듯합니다.

CS MASTER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지점에 오신 고객들이 기분 좋게 업무를 처리하고 돌아가시면 좋겠다'는 마음을 항상 갖고, 하루하루 감사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일한 덕분인 것 같습니다.

인터뷰2

미래에셋대우의 'Client First' 정신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미래에셋대우의 가장 큰 자산은 '고객'입니다. 고객이 만족하지 않으면 회사가 성장할 수 없고 존재의 의미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고객 한 분, 한 분을 최고로 생각하고 항상 만족을 드릴 수 있게 일한다면 고객 및 자산 유치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라 생각합니다.

인터뷰3

'Client First' 정신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특별히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고객이 오시면 항상 반갑게 인사를 합니다. 고객이 지점에 오셨을 때, '아! 내가 환영 받고 있구나'라는 느낌을 드리고 싶어서입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것은 기본이고, 상냥한 말투와 밝은 표정으로 고객을 대함으로써 업무가 끝난 뒤 고객이 기분 좋은 마음으로 돌아가실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역WM 강은혜 매니저 사진2

인터뷰4

지난 상반기를 돌이켜 봤을 때 고객만족에 관련된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과나 경험은 무엇이었나요?

지난 6월, 명동WM으로 3일간 파견을 가게 됐습니다. 그때 한 고객이 연금과 간단한 사이버 업무에 대해 문의하셔서 안내를 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업무가 다 끝난 뒤 고객이 자리에서 일어서며 '자신이 거래하고 있는 증권사와 은행을 통틀어 제가 가장 친절한 직원이었다'고 말씀해주시더군요. 고객의 그 말에 코끝이 찡하고 눈물이 핑 돌았습니다. 이런 경험이 생길 때마다 고객서비스 마인드가 더욱 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인터뷰5

고객을 응대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태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또 후배들에게 특히 강조하는 덕목이 무엇인지도 궁금합니다.

업무를 시작하는 매일 아침의 컨디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분이 나쁘거나 몸이 좋지 않으면 고객을 대하는 표정이나 행동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티를 안 내려고 노력을 할 순 있어도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우러나오는 진심 어린 친절은 나올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항상 건강을 챙기고 기분 좋은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려고 노력합니다.

  • 서울역WM 강은혜 매니저 사진3
  • 서울역WM 강은혜 매니저 사진4

인터뷰6

특별히 자신을 성장시킨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그 기억을 통해 현재 어떻게 삶이 변했다고 보시나요?

명동WM에서 3년 반 정도 근무할 당시, 고객들 대부분은 매일 방문을 거하나 연세 지긋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매일 보는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는데, 그 덕분에 저에게 업무처리를 맡기는 고객이 점차 늘어났습니다. 그럴수록 저는 업무 이외에 더 많은 부분에서 신경쓰기 위해 노력했고요. 바쁜 지점이라고 고객서비스에 소홀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바쁠수록 더 활기차고 밝게, 한 명 한 명의 고객을 챙기고 돌아보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 깨달음을 통해 제가 더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뷰7

자신만의 강점과 더불어 부족한 부분을 채우거나 계발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기울이시나요?

출근하면서 책을 읽거나 긍정적인 생각을 합니다. 혹 전날 안 좋은 일이 있었거나 몸이 좀 피곤하더라도 버스나 지하철에서 저 스스로에게 힘을 주는 글귀를 읽다 보면 기분이 나아집니다. 책을 읽다 보면 평범한 제 삶에 대해서도 감사하는 마음이 생기니까 자연스럽게 행복을 느끼고, 일도 고객서비스도 잘할 수 있게 됩니다.

인터뷰8

앞으로의 포부와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제가 근무하는 곳이 그 어떤 곳이라도, 저는 고객뿐 아니라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도 친절과 미소로 대하면서 지점 분위기를 밝고 화기애애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항상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마인드로 고객에게 진심을 다할 거고요. 후배들에게 말로 조언하는 선배보다는 직접 행동으로 보여주는 선배가 되고 싶습니다!

서울역WM 강은혜 매니저 사진5

댓글목록

리어카님의 댓글

리어카

음! 역시 무엇인가 있었군. 긍정의 힘! 아름답습니다!

김혜숙님의 댓글

김혜숙

기분좋고 밝은 에너지가 주변사람에게까지 영향을 끼치고 확장시킬수 있는 능력을 가진 여자! 역시~ 강은혜 최고!! 사랑해~♥

쭈님의 댓글

만삭의 몸으로도 항상 친절이 몸에 베어있고 늘 웃는 모습을 보여주어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출산휴가로 당분간 볼 수 없다는게 너무 속상하네요ㅠㅠ 순산하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강은혜 최고~~~ㅋㅋㅋㅋㅋㅋ

밍님의 댓글

CS하면 강은혜매니저님 아니겠습니까. 세상 이렇게 상냥하고 친절할 수 있구나 라는걸 깨닫게하는 은혜매니저님~~ 늘 많이 배웁니다. 옆에서 듣기만해도 기분이 좋은데 고객님은 얼마나 좋겠어요~~~!! 인정합니다!! 최고최고^^

박성희님의 댓글

박성희

어머나 세상에>_< 얼굴도 너무 아름다우신데 마음도 아름다워요!! ♥ 둘째 순산 기원합니다 ♥

최명철님의 댓글

최명철

업무처리는 물론이고 고객을 항상 친절하게 대해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강은혜 메니저님의 기본에 충실한 모습을 보며 무슨일에서든 늘 기본에 충실하며 성실히 임하는 태도가 중요함을 다시한번 생각합니다. 둘째 순산하시길 바랍니다.

나나나나님의 댓글

나나나나

몸이 힘드실텐데도 정말 대단하세요~~~~ 그리고 너무 이쁘시구요~~~~~ 엄지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