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법인RM의 지향점을 향한 거침없는 진일보
(2020년 08월 기사)

법인RM센터 4본부

법인RM의 지향점을 향한 거침없는 진일보 법인RM센터 4본부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대우 인사이드 >
  • 우리 부점 소개
    (2020년 08월 기사)
누군가가 걸어간 길은 때론 이정표가 되기도 하고 때론 역사가 되기도 한다. 법인영업과 관련된 모든 영역을 넘나들고 아우르며 현장과 고객을 가장 중심에 세우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우리회사 법인RM센터 4본부는 거침없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진두지휘하며 RM업계의 지향점을 일구며 목표를 향해 가고 있다.

인력이 강한 조직을 만든다

법인RM센터 4본부는 금융상품, IB, 세무, 부동산 등 각 분야의 베테랑들로 구성되어 센터 내 최고의 시너지 그룹이라는 자부심을 배양하며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그 자부심은 우수한 인력에서 비롯되었다. 퇴직연금 영업을 20년 이상 해온 베테랑 퇴직연금 전문가는 물론 멀티솔루션 IB부서를 통해 다양한 금융상품 딜소싱 경험을 쌓은 전문가, WM 전문 PB출신, 보험사 경험이 있는 직원 등 각각 저마다의 확실한 색깔을 가진 인력이 모여 최고의 조직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 이러한 인력을 바탕으로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각자의 경험에 따른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본부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법인 이슈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함께 해결하고 있다.
법인RM센터 4본부 그룹사진1
특히 법인RM센터 4본부는 법인영업과 관련된 모든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데 퇴직연금을 바탕으로 금융상품, IB deal, 주식담보대출 등 기업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deal에 대해서 RM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여느 영업부서와 마찬가지로 본부, 센터, 부문, 전사적인 co-work과 높은 성장률을 통해 M/S를 넓혀가고 있는 4본부는 특히 다양한 지역과 섹터에서 근무하던 인력들이 함께 구성되어, 폭넓게 고민하고 구상하며 영업활동을 펼치는 것을 경쟁력으로 꼽는다.

개인역량 강화가 실적을 창출한다

우수한 인력이 창출하는 나비효과와 더 강력한 조직의 경쟁력을 위해 법인RM센터 4본부가 거듭 강조하는 것이 있다. 우선 교육이다. 법인RM센터 4본부는 전문 분야의 지식을 함께 공유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전문팀 인력을 초청하여 본부나 센터와 함께 공유할 만한 교육을 진행하기도 하고 코로나19에 맞추어 비대면 활용을 통한 상품 교육을 통해 영업력을 확장하고 있기도 하다.
조직원들의 의견 공유도 놓치지 않는다. 본부 내 각 업체별 이슈가 있는 사항은 본부 회의에서 다양한 의견을 취합 받고 마케팅 활용 방안을 공유하는 등 본부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것을 일상화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인역량을 조직의 시너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법인RM센터 4본부 그룹사진2
마지막으로 업무협력을 통해 센터의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고 그 방향성에 맞는 일이라면 팀 간, 본부 간, 센터 간 구분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법인RM센터 4본부는 퇴직연금 분야에서 동종업계 leading company로 확고하게 자리잡는 쾌거를 기록했다. 2020년 신생부서임에도 불구하고 1분기, 2분기 센터 자체 평가에서 우수 부서로 2회 연속 선정되는 우수한 결과를 얻은 것은 물론 퇴직연금의 업적 뿐만 아니라, 주식담보대출, 자사주신탁 등 다양한 영업요소를 발굴하여 인정받은 것이라 더욱 값진 의미를 가진다.

법인RM의 DNA를 장착하고 전진하다

단기간에 부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 법인RM센터 4본부는 코로나19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성장동력을 늦추지 않고 거침없이 나아가고 있다.
이기동 영업본부장 사진
이기동 영업본부장의 말씀.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회식이나 잦은 회의는 지양하지만, 비대면을 통해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지고 업무 협업을 통한 Team building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법인RM센터 4본부의 저력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target을 지정하고, 협력을 통해 해결해 가는 것도 법인RM센터 4본부의 경쟁력이자 조직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힘은 법인RM센터 4본부가 추구하는 핵심가치에서 나온다. 가장 먼저 신규거래법인 증대를 핵심가치에 세웠다. 미진입/미도입 법인의 다양한 활동을 통한 당사 신규 거래 법인의 증대에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더불어 퇴직연금 도입 의사결정이 어려운 단체의 경우, 금융상품 거래 등의 다양한 딜을 통해 진입 기회를 모색하고 있기도 하다.
WM과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강화도 빼놓을 수 없다. 관리법인의 다양한 WM계좌 유치 영업을 통해 지점과의 긴밀한 협업 시너지를 창출하고 IRP/개인연금 연계 유치 및 개인자산 유치를(GBK포함) 통한 고객사 직원을 고객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법인 여유자금의 운용/외화자산 유치로 WM지점 수익을 증대하는 것도 놓치지 않고 있다.
본부직원 역량강화 역시 법인RM센터 4본부가 추구하는 핵심가치다. 전문 부서의 교육 진행을 통해 개인별 법인금융상품과 IB 딜소싱 능력 향상시키고 각 법인별 다양한 Deal 기회 모색이 가능하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신생조직임에도 불구하고 성장을 거듭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나아가고 있는 법인RM센터 4본부. 센터 내 1등 본부를 넘어 다양한 영업 Root를 찾아 법인 RM이 지향하는 법인에 대한 Real Mento가 되겠다는 약속을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