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시장 개척을 목표로 거침없이 블루오션을 항해하다
방이역WM

시장 개척을 목표로 거침없이 블루오션을 항해하다 방이역WM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대우 인사이드 >
  • 우리 부점 소개
기회가 주어졌을 때 그 기회를 잡는 주인공이 되는 조직은 절차탁마 준비하고 능력을 갈고 닦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대단위 아파트 단지를 끼고 있는 방이역WM은 주변 아파트들의 재건축과 뉴타운 조성 등의 호재를 등에 업고 능동적으로 시장에 대응하고 추진력 있게 업무를 진행하면서 성장동력을 이어가고 있다. 다가온 기회를 놓치지 않고 더욱 높이 비상하는 진취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방이역WM은 스스로 경쟁력과 비전을 높여가는 중이다.

시장과 미래를 개척하며 전진

송파의 도심 속 허파 역할을 하는 올림픽공원 인근에 자리한 방이역WM은 대단위로 조성된 올림픽선수촌 아파트를 비롯해 10개 이상의 아파트 단지로 둘러싸인 주거단지에 자리하고 있다. 이미 대규모 아파트로 비교적 안정적인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방이역WM이지만 향후 비전은 더욱 기대감을 낳는다. 인근 둔촌주공재건축 아파트와 거여마천뉴타운, 감일지구 등 방이역WM이 거점이 되어 보다 더 큰 시장이 형성되기 때문에 뛰어난 영업력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이 더해지는 까닭이다. 현재의 송파구를 포함해 인근의 주요 신도시까지 시장을 넓혀 오늘보다는 내일 더 큰 가능성을 가지는 점포라는 점을 놓치지 않고 기회를 성공의 팔판으로 삼기 위해 방이역WM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장성주 지점장 사진
장성주 지점장님의 말씀. "우리 방이역WM은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직원들과 역동성 있는 젊은 직원들이 밸런스를 맞추어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절반 이상이 여직원이라는 특성을 살려 고객들에게 부드럽고 편안하면서도 꼼꼼한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GBK와 연금 영역에서 좋은 성과를 이뤄내고 있는 것도 자랑거리입니다. 조직원이 장점과 시장의 흐름을 충분히 살려 성장을 멈추지 않고 더 나은 실력과 서비스로 도약하고자 경쟁력을 높이는 노력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장성주 지점장을 비롯해 이봉숙 수석매니저, 전창범 수석매니저, 조현주 수석매니저, 김진원 선임매니저, 정기준 선임매니저, 권혜란 매니저, 김유나 매니저, 박지연 매니저, 김영하 대리에 이르기까지 총 10명의 방이역WM 직원들은 불철주야 힘을 모으며 튼튼한 조직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에 방이역WM은 2019년 본부내 영업점 종합평가에서 항상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올해도 Jumping 그룹내 6월말 누적 현재 기종합평가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실력을 경주하며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

방이역WM의 또 하나의 차별화 전략은 조직을 위해 일심단결 하며 목표를 향해 간다는 것이다. 어느 누구도 '나 하나쯤이야'라는 생각으로 안일하게 일하지 않는다. 모든 직원이 목표를 향해 같이 달려가지 않는다면 절대 좋은 성과를 일굴 수 없다는 것은 당연지사. 방이역WM은 이런 기본을 잊지 않고 가슴에 새기며 전 직원이 같이 공부하고 발표하고 공유하면서 영업역량을 극대화 하고 있다. 직원들은 실력은 곧 실적이자 고객서비스와 연결되기 때문이다.
방이역WM은 매주 화, 수, 목요일 주 3회에 걸쳐서 정기적으로 GBK Study를 진행하고 있으며, 주간 단위로 WM 전체회의를 통해 방이역WM만의 글로벌 핵심 우량ETF 및 GBK 포트폴리오를 선정한다. 또한 지점 내 GBK팀을 운영하면서 GBK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직군전환 예정자와 직군전환 1년 미만 직원에 대한 멘토링 제도를 운영해 실력향상을 이끌어내고 있다. 그 결과 지점내 GBK자산은 2018년말 기준 306억 원에서 2019년말 기준 516억 원으로 향상되었고, 2020년 6월 현재는 710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지점 총 수익 중 GBK 수익이 차지하는 비중이 35%를 넘어서는 것이다.
방이역WM 그룹사진2
이와 더불어 방이역WM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도 놓치지 않고 있다. 방이역WM의 강점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고객 세미나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객 세미나를 잠정 중단하고 있지만 고객들이 방이역WM에서는 매주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할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과 2019년에는 올림픽공원 내 소마미술관을 대관하여 100여 명의 VIP고객들을 초빙해 성공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고객만족을 창출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주 3일씩 Webex 세미나를 통한 시황 분석을 하고 있는 방이역WM은 GBK담당자, 연금담당자, 법인담당자 등 세분화된 업무분장으로 효율적으로 고객을 관리하는 동시에 저마다 일당백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

조직력 향상과 고객만족 창출의 시너지

목표를 향해 거침없이 걷고 있는 방이역WM이 보여주는 팀플레이의 원동력은 소통과 배려 그리고 도전정신에서 비롯되었다. 주 1회 이상 티타임을 겸한 회의로 자유롭고 유연한 분위기에서 직급을 떠나 활발히 토론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 자리를 통해 고객 수익 증대에 대해 고민하고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며 조직력 향상과 고객만족 창출이라는 두 가지에 접근한다. 또한 충분한 소통으로 동료애를 더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팅방을 활용해 새로운 소식과 상품정보 등을 활발하게 공유하고 있기도 하다. 항상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목표를 향해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다가가는 직원들이 더욱 강한 조직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는 것이다.
방이역WM 그룹사진2
강한 조직력은 고객에게도 더 큰 가치를 만들어준다. '고객 수익이 최우선, 고객의 성장만이 우리의 살길이다'라는 철학으로 고객 응대 시 친절과 경청하는 태도 등 기본적인 것에 충실하면서 고객 자산증대를 위해 끊임 없이 고민하고 공부해 영업 방향을 설정하는 방이역WM. 덕분에 방이역WM만의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단순한 정보제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투자 성향이나 금액에 맞춘 투자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 제시를 함으로써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창출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