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성공적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책임지는 어벤져스
(2020년 04월 기사)

법인RM센터 1본부

성공적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책임지는 어벤져스 법인RM센터 1본부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대우 인사이드 >
  • 우리 부점 소개
    (2020년 04월 기사)
누구나 인정하는 프로는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마치 정글처럼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며 약육강식의 생태계가 구축된 금융의 세계에서는 더욱 그렇다.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가치를 창출하며 시장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역량을 강화해야 해당 분야를 호령하는 리더로서의 면모를 이어갈 수 있다. 법인RM센터 1본부는 프로정신으로 무장해 금융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의 어벤져스로 도약하고 있다.

토털 금융 솔루션으로 맹활약

법인RM센터 1본부는 증권, 보험, 글로벌컨설팅펌 등 금융업종 본지점에서 퇴직연금, WM, 금융상품, IB, 금융컨설팅을 비롯한 다양한 경험을 자랑하는 어벤져스로 구성되어 있다. 우수한 개인역량과 탄탄한 조직력을 발휘하는 법인RM센터 1본부는 법인과 법인 내 개별 구성원들의 다양한 요청사항에 대해 A부터 Z에 이르기까지 수준 높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부서명인 RM(Relationship Management)에서 짐작할 수 있는 것처럼 퇴직연금을 기반으로 법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니즈에 대한 빈틈없이 완벽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법인 내 개인들의 '성공적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위해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DC나 IRP로의 '퇴직연금의 개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WM과의 완벽한 호흡으로 만드는 시너지를 확대하는데 많은 역량을 기울이고 있기도 하다. 더 많은 성과를 창출하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법인RM센터 1본부는 차곡차곡 쌓아온 실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탁월한 업무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이정원 영업본부장 사진
이정원 영업본부장의 말씀. "저희 1본부는 국내외 휴수 법인들의 퇴직연금은 물론 신뢰를 바탕으로 한 RM으로 기업 금융, 금융상품, 부동산, 금융컨설팅 등 토털 솔루션 제공으로 시장에서 '주거래 증권사'로 자리매김 하며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했다고 자평합니다. 뿐만 아니라 거래 법인 내 CEO를 비록한 CFO, CHO 등 수많은 VIP고객을 발굴하여 WM과의 시너지를 창출하였고 꾸준히 발전적인 방향을 향해 함께 걸아가고 있습니다."

더 높이 비상하고자 노력하는 아름다운 프로들

시장을 리드하며 새로운 시장과 가능성을 개척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법인RM센터 1본부는 철저한 프로정신으로 조직의 힘을 강화하고 있다. 평소 '무한 긍정! 무한 열정! 우리는 프로다! 법인RM1본부 파이팅!'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이를 조직의 가치로 공유하며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고자 업무에 집중하고 프로페셔널함으로 무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법인RM센터 1본부는 무엇보다 중요한 조직의 자산은 구성원들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서로 협력하고 경쟁하며 조직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더 강한 조직으로 담금질을 이어가면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법인RM센터 1본부. 총 14명으로 구성된 이들은 인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 필드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영업적인 역량과 근성에 있어서 프로이자 업계 최고의 인재라고 자부한다. 실력에 근거한 자부심으로 단결력을 뽐내고 있는 이들은 이정원 본부장을 비롯해 심재경 이사, 김현욱 이사, 이종태 팀장, 손광돈 팀장, 조명훈·이종건·송남용 수석과 안조홍·김숙철·한완수·남경미 선임 그리고 김예천 대리와 막내 김현주 주임에 이르기까지 한결같이 난공불락의 실력과 독특한 캐릭터, 탄탄히 쌓아올린 경력을 가지고 있다.
법인RM센터 1본부 단체사진
하지만 현재에 머물러 있지 않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업계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는 프로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는 것도 법인RM센터 1본부의 경쟁력이다. 이들은 매주 금요일 오전 '금요연수'를 통해 이슈가 되고 있는 상품이나 법령 개정사항, 성공/실패사례 등을 공유하여 전문화 및 skill-up을 지원하고, 구성원 개개인의 자격증 취득이나 사내외 On/Off 교육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 외에도 비정기적으로 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과 역량에 따른 퇴직연금 외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영업적인 측면에서는 시니어와 주니어 1:1 동행을 통해 노하우 공유와 RM의 연속성을 유지하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더욱 경쟁력을 강화하고 철저한 프로정신으로 무장하고자 차별화된 조직문화를 확립해 나가고 있기도 하다. 정기적이고 일상적인 전체 회의를 지양하는 대신 월 1회 직급별 본부장과의 dinner & free talking을 통해 자유로운 의견을 청취하여 구성원들의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또한 조직 뿐만 아니라 전사적으로 관련 부서와의 교류를 강조하여 조직의 성장 및 성공과 더불어 구성원 개인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등 다각적인 성장 에너지를 이어가고 있다.
법인RM센터 1본부 단체사진
실력으로 무장한 채 전진 또 전진하고 있는 법인RM센터 1본부는 아직 퇴직연금을 도입하지 않거나 우리회사가 진입하지 못한 법인에 대한 영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 자원'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확보된 데이터 베이스를 토대로 순차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DB → DC → IRP&개인연금 → WM고객화'라는 부분에서 누구도 범접하지 못할 '퇴직연금 No.1 사업자'로의 위업을 달성하고자 하는 법인RM센터 1본부는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