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전문성과 경쟁력으로 검증 받은 최고의 연금사업자
(2020년 03월 기사)

연금컨설팅팀

전문성과 경쟁력으로 검증 받은 최고의 연금사업자 연금컨설팅팀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대우 인사이드 >
  • 우리 부점 소개
    (2020년 03월 기사)
업계를 선도하는 리딩 그룹은 전문성으로 완성한 노하우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쟁력으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는 면모를 자랑한다. 연금전문가들이 똘똘 뭉쳐 저력의 연금사업자로서의 면모와 자부심을 발휘하며 강인한 성장판을 키워가고 있는 우리 회사 연금컨설팅팀은 고객의 풍요로운 노후를 책임지고자 거침없이 전진하고 있다.

업무 효율성을 배가시키는 최적의 솔루션

수명이 길어지면서 노후도 자연스럽게 늘어나 연금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다. 풍요롭고 안정적인 노후를 누리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연금이기에 이에 대한 다양한 법제도와 상품별 수익 등을 잘 운용하고 컨설팅 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회사가 연금 분야에서 최고라는 타이틀을 놓치지 않고 저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충실히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연금컨설팅팀.
노무사, 회계사, 계리사, CFA 등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연금컨설팅팀은 수많은 컨설팅 경험과 자체적인 계리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창출하고 있다.
연금컨설팅팀 단체사진
퇴직연금 제도 도입과 운영 시 발생하는 인사·노무·재무·세무 등 다양한 이슈들과 관련 법 개정은물론 정책기관 동향을 분석하여 우리회사의 사업방향과 영업 지원을 책임지는 제도 컨설팅을 비롯해 개인연금 컨설팅으로 통해 개인형 연금(연금저축, IRP) 영업 지원과 퇴직금 컨설팅, 연금 세미나, 연금 컨텐츠 제작 등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법인들의 투자현황과 수익률을 분석하여 운용현황을 보고한다. 크게는 IPS 제작, 작게는 자산배분안 제공과 상품 발행을 통해 수익률 개선을 위한 노력에 매진하는 자산운용 컨설팅, 퇴직연금 계리평가가 주 업무인 계리 컨설팅은 법인들의 장기적인 부채를 예측하여 근로자들의 퇴직연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다. 이처럼 업무 효율성을 배가시키기 위해 업무를 세분화 해 진행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여나가고 있다.

탁월한 실력으로 창출한 성과와 영광

최적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평소 정책이나 시장의 변화에 촉각을 곤두세워 대응책을 상시 마련하여 공유하는 연금컨설팅팀은 새로운 컨텐츠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영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무엇보다 강한 조직의 힘을 발휘함으로써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연금컨설팅팀은 늘 핵심가치를 강조하며 업무를 진행한다. 연금컨설팅팀 박영선 팀장은 아래 내용과 같이 강조하였다.
박영선 팀장 사진
이를 바탕으로 각자의 역할과 조직의 힘을 통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는 연금컨설팅팀은 화려한 수상경력으로 실력을 검증받았다. 2014년 제1회 머니투데이 연금대상에서 퇴직연금 종합평가 우수상을 차지했고, 2015년에는 제2회 한경 퇴직연금대상에서 종합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제1회 매경 퇴직연금대상에서 최우수 증권사에 올랐으며, 제2회 머니투데이 연금대상에서는 개인연금 최우수 증권사에 선정되었다. 2017년에도 다수의 수상을 하는 영광을 누렸다. 제4회 한경 퇴직연금대상에서 종합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 제3회 매경 퇴직연금대상에서 최우수 증권사를 거머쥐었다. 2018년에는 제5회 머니투데이 연금대상에서 퇴직연금 최우수 증권사에 선정되었으며, 2019년 제8회 머니투데이 100세 시대 금융대상에서는 우수상(증권부문)을 수상했다.

개인과 조직의 협업으로 이룬 아름다운 동행

이렇듯 남다른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던 데에는 연금컨설팅팀의 우수한 인력과 탄탄한 조직력이 뒷받침 되었다. 연금컨설팅팀은 퇴직연금 도입 초기부터 해당 업무를 수행한 베테랑은 물론, 노무사, 계리사, 회계사, CFA 등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로 인해 제도, 개인형연금, 자산배분, 계리 등 퇴직연금에 관한 어떠한 이슈든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으며,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실력을 자랑한다.
연금컨설팅팀 단체사진
이번에 새롭게 연금컨설팅팀을 맡은 수장 박영선 팀장은 연금 사업 초창기 경력직으로 입사하여 연금 외길만 걸어온 '연금계의 grandma'로 통한다.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을 섭렵한 실력파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 세금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연금 영업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서혜민 수석매니저와 퇴직연금 최초부터 업무를 수행하여 다수의 경험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심이섭 수석매니저는 연금컨설팅팀의 양 날개이다. 권상희 선임매니저는 연금계리를 바탕으로 퇴직연금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 진행 능력 보유하고 있으며, 김민정 선임매니저는 퇴직금 절세 컨설팅, 연금세미나, 연금관련 사내직원교육 능력을 갖추고 있다. 김형태 선임매니저는 연금계리 등 맡은 분야를 신속, 정확, 친절하게 컨설팅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김혜원 선임매니저는 연금계리 능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퇴직연금 컨설팅 능력 보유하고 있다. 세금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연금 영업을 책임지고 있는 나상현 선임매니저, 자산배분 컨설팅 관련 지식과 스킬이 뛰어난 박성현 선임매니저도 역할에 충실하다. 관행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관점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심경민 선임매니저와 어려운 제도와 컨설팅 내용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제공하는 정효영 선임매니저, 퇴직연금 제도 컨설팅의 대가 황제우 선임매니저도 연금컨설팅팀의 인재다. 이 외에도 법인 퇴직연금 부채평가 전문성을 보유한 김대용 매니저, 시장과 상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뛰어난 자산배분안 작성 능력과 우수한 수익률 달성 능력을 가진 주병건 매니저, 빠르고 정확하며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황혜림 매니저도 연금컨설팅팀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다.
흔들림 없는 실력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과 서로의 역량을 배가시키는 시너지를 창출하며 부지런히 성장엔진을 강화하고 있는 연금컨설팅팀. '연금 전문가', '업계를 리딩하는 1등 회사'라는 타이틀을 이어가며 연금자산 100조 원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연금컨설팅팀은 제도나 정책, 시장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적절한 컨텐츠 제작과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더불어 최적의 자산배분을 통해 최고의 수익률을 창출하며 고객의 편안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믿음직한 각오를 밝혔다.

댓글목록

보리밥1님의 댓글

보리밥1

김민정선임매니저와 황혜림매니저도 실물이 훨씬 아름다우세요~! 업무적으로도 도움 많이 받고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보리밥2님의 댓글

보리밥2

황제우 선임과 심경민 선임은 실물이 훨씬 좋습니다.

푸른이삭님의 댓글

푸른이삭

화려한 팀원들에 대한 일방적인 미사여구의 찬사만 있지 구체적인 사례가 결여되어 있어 기사에 대한 울림이 없다

한가인님의 댓글

한가인

얼굴로 뽑은거 맞으신 듯~ㅎㅎ

손예진님의 댓글

손예진

정효영 선임 잘생겼네요 
얼굴로 뽑으신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