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원활한 의사소통과 양질의 컨텐츠를 통해 글로벌 IB 이미지 구축
홍보팀

원활한 의사소통과 양질의 컨텐츠를 통해 글로벌 IB 이미지 구축 홍보팀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대우 인사이드 >
  • 우리 부점 소개
어떤 면에서 홍보는 비즈니스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모든 사업의 중요성과 가치, 성과 등을 홍보를 통해 알릴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적극적인 비즈니스의 단초가 되는 것이 바로 홍보이다. 미디어의 시대를 살아가면서 홍보 채널이 다양화 되고 적극적이고 즉각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지고 있어 홍보 담당자들은 비즈니스에 최전선에 서 있는 전문가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글로벌 컴퍼니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우리회사의 이미지를 완성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비즈니스 스폰서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는 홍보팀을 찾았다.

전문성과 업무능력을 겸비한 RM 전문가

사회가 다각화되고 복잡해지면서 모든 분야에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자본주의의 핵심 비즈니스라고 할 수 있는 금융분야는 더욱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각 사업부에서 저마다의 역할에 충실하게 성과를 내며 회사에 기여하고 있다면 홍보팀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각 사업부에서 이루어지는 비즈니스를 대외에 알리고 홍보하면서 우리회사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것은 기사, 광고 등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우리회사가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이러한 과정에서 메시지가 올바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일방이 아니라 쌍방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어 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등 공식적인 창구를 통해 대중에게 긍정적인 회사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홍보팀 단체사진
특히 커뮤니케이션은 상당 부분이 면대면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매체와의 RM능력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매끄러운 RM능력은 곧 홍보팀의 경쟁력이기도 하기에 우리회사 홍보팀은 업계 최고 수준의 맨파워와 RM능력을 자랑한다.
우리회사의 경우 비즈니스 규모가 워낙 다양하고 방대하다 보니, 각각의 분야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요구하는 여러 가지 상황이 빚어진다. 홍보팀은 폭넓은 업무를 담당하고 있지만 소수정예의 인력으로 양과 질적인 면에서 우수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일당백을 소화하는 우수한 인력들은 저마다 맨파워를 발휘하고 시너지를 상승시키며 탄탄한 조직력으로 이 모든 일들을 능숙하고 전문성 있게 수행하고 있다.

개인과 조직의 탁월한 컬래버레이션

개인역량과 조직력의 융합으로 전문가집단으로서의 면모를 발휘하고 있지만, 미디어 환경이 워낙 예민하고 빠르게 변하고 있어 항상 업계 동향에 대해서 촉각을 곤두세우고 대응 전략을 실행하고 있는 홍보팀. 새로운 언론사가 생기거나 언론사 상황이 변화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고 매체 트렌드의 변화를 비롯한 여러 요인들이 끊임없이 달라지지만 발빠르게 대처해 나가며 업계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과시하고 있다.
업계 최고라는 자부심은 저마다 각자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하는 투철한 책임감과 전문성을 겸비한 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김범석 팀장을 비롯해 총 8명으로 구성된 홍보팀은 개인의 능력을 승화해 조직의 단결된 힘을 보여준다.
홍보팀 단체사진
홍보팀 수장인 김범석 팀장은 8년차 홍보전문가로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해결하고자 하는 관록을 자랑한다. 언론을 담당하는 강한성 선임과 한주현 선임, 구민섭 매니저는 5년 이상 함께 손발을 맞추며 완성한 팀워크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올해 합세한 김범준 선임이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으며 도약하고 있다. 광고와 협찬을 맡고 있는 좌경석 선임과 최태진 선임, 장윤하 대리는 도전으로 의지를 다지며 신선한 아이디어와 시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파이팅 넘치는 에너지로 올해 광고와 협찬 집행 내부프로세스를 개선하여,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매체 집행을 진행하고 있다.
저마다에게 주어진 몫을 다하며 '나'와 '조직', '회사'의 상승작용을 이끌어내고 있는 홍보팀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신명 나고 건강하게 일하기 위해 여러가지 취미활동을 하고 있다. 김범석 팀장과 최태진 선임은 테니스, 좌경석 선임, 강한성 선임은 골프, 한주현 선임은 등산, 김범준 선임과 구민섭 매니저는 음악, 장윤하 대리는 요가를 즐기며 워라밸을 추구하고 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컨텐츠로 기업 이미지 강화

미디어의 홍수시대 속에서도 트렌드에 걸맞고 효과가 우수한 홍보를 이어가고 있는 우리회사 홍보팀은 여러 가지 수상실적과 결과로 그 능력을 증명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주요 매체에서 우호적인 컨텐츠 노출이 비교대상 타사 대비 20% 이상 높았으며, 영문 뉴스 컨텐츠 역시 월등히 높은 결과를 도출했다. 특히, 영문 컨텐츠 확대는 글로벌 투자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우리회사에 꼭 필요한 부분이라 의미를 더한다.
지난 3월에는 한중미디어랩에서 주최하는 '고객을 감동시킨 최고의 영상광고'에서 우리회사의 '글로벌주식투자' 광고가 소비자 선호도 증권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김범석 팀장 사진
유튜브, 인스타, 가짜 뉴스 등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은 대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정확하고 빠른 커뮤니케이션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글로벌투자은행으로서 차별화된 미래에셋대우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것은 우리회사 성장의 뒷받침이 되기에 더욱 적극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겠다는 각오와 결의를 다지는 홍보팀. 오늘보다 더 높이 도약하는 홍보팀에 갈채를 보낸다.

댓글목록

야구팀적폐님의 댓글

야구팀적폐

친절한 최태진 선임님 !

실물이 더 멋진데.....
ㅋㅋㅋ 화이팅!!!

테니스 샛별님의 댓글

테니스 샛별

항상 모범적인 김범석 팀장님 사진 잘나왔네요 ^^

영업맨님의 댓글

영업맨

김범준, 최태진선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