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상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상품서비스팀

상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상품서비스팀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대우 인사이드 >
  • 우리 부점 소개
상품은 곧 우리 회사의 얼굴이자 평가의 중요한 잣대이다. 상품으로 고객을 만나고 상품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게 되는 까닭이다. 이렇듯 중요한 상품과 관련해 고객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A to Z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품은 물론 기업의 이미지를 혁신하고 가치를 높이는 견인차 역할을 하는 상품서비스팀을 만났다.

전문성과 서비스 정신으로 폭넓은 업무 수행

상품서비스팀은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읽고 그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투자전략부문 상품컨설팅 본부 산하에 있는 상품서비스팀은 펀드 제도와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박재현 팀장을 중심으로 김민희 매니저, 서영진 매니저, 하지혜 매니저, 한경미 매니저, 이은선 매니저, 최보배 매니저, 김명진 대리로 구성된 크지 않은 팀이지만 업무 규모로 따지면 공룡 조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업무를 능숙하게 수행하고 있다.
펀드와 관련된 백오피스가 주요 업무인 상품서비스팀은 공모·사모 펀드의 설정, 해지에 따른 자금 수도 업무와 펀드의 결산, 상환, 분배금 처리 등의 결제업무 처리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펀드의 설정을 위해 상품솔루션팀, 대체투자솔루션에서 운용사, 수익자와 계약을 체결하고 상품서비스팀으로 해당 펀드를 우리 회사 전산에 오픈시키는 작업을 요청하는 구조로 업무를 처리한다. 자연스럽게 여러 부서와 유기적인 관계를 이어가며 일을 해야 하는 특징을 가진다. 많은 영역을 아우르고 소통하며 전문성을 발휘해야 하는 것은 당연지사이다.
상품서비스팀 단체사진
업무의 스펙트럼이 워낙 넓은 상품서비스팀은 이외에도 영업점에서 펀드 매매 시, 매매대금을 수탁사를 통해 인수하는 업무도 처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제상품 관리, 펀드의 정보관리, 수시공시, 금융당국 대외보고 등의 집합투자증권 관리 업무와 CMA 서비스, 골드바 위탁판매서비스, 펀드완전판매서비스, 펀드 매매와 관련된 영업점 응대도 하고 있다.
일당백으로 맹활약 하며 방대한 업무를 신속·정확하게 처리함으로써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선봉장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는 이들이 모인 곳이 바로 상품서비스팀이라고 할 수 있다.

'협력, 조화, 정확'이라는 핵심가치로 키우는 성장동력

전문성으로 무장해 능수능란하게 여러 업무를 수행한 덕분에 전반적인 우리 회사의 고객 서비스 수준이 한층 향상되었다고 상품서비스팀은 자부한다. 평소 상품의 서비스와 직결되는 업무를 하고 있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펀드매매와 관련한 영업점 문의에 신속히 답변하며, 적극적인 태도로 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안 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펀드와 관련한 맵피스 화면 개발 및 각종 서비스들을 개선시키는 등 선제적인 업무처리를 진행하고 있을 정도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상품서비스팀 단체사진
강도 높은 업무를 매끄럽고 처리하고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는 상품서비스의 저력은 그들이 평소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것에서 비롯된다. 협력(금융당국, 예탁원, 운용사, 영업점직원, 본사부서 등), 조화(균형, 부서원들간의 관계), 정확(완벽한 일 처리)을 늘 가슴에 새기고 이를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상품서비스팀.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내고 조화를 이루면서 더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힘을 창출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로 신뢰를 구축하며 성과를 이루어낸다.

소통과 화합으로 키우는 팀워크

단단하고 강한 조직의 힘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상품서비스팀. 그들은 더 강한 조직을 만들어가기 위해 서로의 힘을 모으는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서로를 더 많이 이해하고 업무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소속감을 키우고 동료애를 높여야 업무 성과도 높아지기에 상품서비스팀은 화합의 시간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부서원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매주 수요일에 다과회를 가져 각자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업무 내용을 공유하며, 서로의 사적인 이야기들도 주고 받는다. 소통은 이해의 출발점이 되기에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누고 동료애를 더하면서 끈끈하고 화기애애한 팀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활발한 소통 덕분에 팀워크가 발휘되어 시행착오를 줄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판단으로 일을 처리해 나가는 것이 바로 상품서비스팀의 강한 힘으로 발휘되고 있다. 노력의 결실로 이번 수요자 평가 설문 결과, 업무 안내의 친절도 및 전문성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상품서비스팀에게 영광과 자부심을 안겨주기도 했다.
박재현 팀장 사진
앞으로 전문성으로 높여 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금융투자협회에서 주관하는 사모펀드(PEF) 교육 과정 등 집합투자업과 관련하여 신설되는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성장을 거듭해 나가고자 하는 상품서비스팀. 그들의 노력에 갈채를 보낸다.

상품서비스팀 가족을 소개합니다.

댓글목록

굳드!님의 댓글

굳드!

서영진 매니저님!! 사진 잘나왔어요~ ㅋ 항상 감사드립니다. 화아팅~~

성영국님의 댓글

성영국

박팀장님... 상품서비스팀 팀원님들... 항상 친절하고 너무 스마트하세요.. 앞으로도 쭉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