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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으로 쌓은 세일즈 금자탑
(2019년 05월 기사)

세종WM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으로 쌓은 세일즈 금자탑 세종W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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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05월 기사)
완벽한 시장분석으로 취할 것과 버릴 것을 정확히 판단하는 것은 세일즈의 기본이다. 여기에 배신하지 않는 노력과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더한다면 세일즈의 절대강자가 될 수 있다. 지방행정시대를 활짝 연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의 정확한 니즈와 특성 분석을 바탕으로 블루오션을 개척하며 우수한 실적으로 빠른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세종WM은 넘치는 파워가 엿보인다.

미래에셋대우의 세종 시대 선언

시장이 포화상태에 도달했다고 생각되는 순간에 새로운 시장은 또 다시 열리기 마련이다. 다만 새로운 시장에서는 치열한 경쟁이 발생하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되고 탁월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
정부세종청사가 조성되면서 세종특별자치시는 우리나라의 새로운 거점도시가 되었다. 이 곳에 2015년 7월 새로이 둥지를 튼 세종WM은 초반부터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영업을 펼치며 맹활약 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소수인원으로 구성되었다는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약점을 강점으로 승화한 세종WM은 강한 조직의 힘을 완성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공동의 힘을 발휘해 집중력을 과시하며 지역 맞춤형 컨텐츠를 분석한 세종WM. 고객수익률 제고에 확률이 높을 만한 보다 확실한 컨텐츠를 심도있게 선정하고, 이에 대한 세일즈 포인트를 체계적으로 자료화하여 이를 통한 정제된 세일즈를 시도했다.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세종GBK유니버스'다. 여기저기 산재되어 있는 해외기업소개자료, 추천자료 등을 바탕으로 세종WM에서 세일즈 할 GB컨텐츠만을 선별하고, 이를 종목마다 1장짜리 자료로 구성한 것이 바로 '세종GBK유니버스'다. 세일즈를 할 때마다 '세종GBK유니버스'를 활용해 기승전결이 있는 종목세일즈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주식과 추천금융상품 등에도 '세종GBK유니버스'를 구성하여 집중화된 세일즈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세종WM은 미래에셋대우의 세종 시대를 활짝 열었다.

실적으로 증명한 세종WM의 패기와 성과

그 어느 영역보다 정확한 수치로 실적을 가늠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금융이다. 세종WM도 예외는 아니다. 개점 이래 목표를 향해 전력질주를 해온 세종WM은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수많은 기록과 수상경력을 자랑한다.
세종WM 단체사진
지난해 jumping group 내에서 기종합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2017년 4분기 3위, 2018년 2분기 2위, 2018년 3분기 3위, 2018년 4분기 2위에 오르며 4회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용우 지점장이 부임한 이후에는 더욱 가시적인 성과를 올렸다. 부임한 2017년 11월 기준, 지점 총 예탁자산은 990억 원으로 적은 예탁자산이 지점의 걱정이었지만 자신감을 가지라며 직원들을 독려하며 '지점 운영의 가장 중요한 가치를 예탁자산 증대에 두겠다'고 선언한 끝에 한마음 한 뜻으로 일심단결해 불과 1년 6개월이 지난 지금은 1,850억 원을 기록했다. 단기간에 무려 90%의 자산증대를 이루어낸 것이다. 서로 이해하고 단합된 조직의 힘을 발휘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장착한 세종WM은 머지않은 미래에 2,000억 원을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다시 세웠다. 목표를 달성한 후 자축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세종WM 전 직원들은 결의를 다지고 있다.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원칙과 전문성으로 무장

실적은 그저 얻어진 것이 아니다. 세종WM은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냈다. 대부분 고객들이 보험 가입 후 어떤 보장과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다는 점에 착안해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중요도에 따라 월/분기 단위로 철저히 현 보유자산에 대한 브리핑 자료를 구성해 타 금융기관 혹은 초저수수료 거래시스템에 대비해 차별화된 자산관리를 받고 있다는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영업을 할 때만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만족을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 것이다.
"지난 분기에 설명했던 가입상품구조에 대한 설명도 이번 분기에 다시 설명해 고객이 가입한 상품에 대한 이해가 지속되도록 서비스 하고, 보유자산에 대한 시장의 일반적인 예상과 관리직원의 창의적인 예상의 차이가 어떠한지 구분해 주어 관리의 필요성이 인식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자산관리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죠."
세종WM 단체사진
공민수 선임매니저는 여섯 명의 직원 모두 철저한 원칙 준수와 전문성을 발휘하며 고객자산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전문성과 고객만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은 일회성이나 단편적으로 그치지 않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이어진다. 그를 위해 세종WM은 소규모 세미나의 확대하고 있다. 고객을 찾아가는 세일즈도 상황에 따라 효과적일 수 있지만, 미리 준비된 자료를 활용함으로써 항상 철저히 고민하고 준비하여 고객을 응대하는 세종WM의 모습을 보여주며 고객이 VIP라는 인식을 제고시켜 주고자 하는 것이다. 세미나를 개최해 자연스럽게 고객이 내점하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세일즈를 펼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고객의 마음을 여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지만 절실하고 진정성 있는 설득을 통해 고객이 내점하도록 하고 VIP상담실에서 미리 준비된 자료와 컨텐츠로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세일즈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는 아주 중요한 시간이자 기회라 1인은 물론 지인을 동반한 2~3인의 고객을 대상으로 소규모 세미나를 자주 진행하고 있다. 지난 한해 동안 지점장을 포함한 3명의 영업직원이 총 20차례의 소규모 세미나를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2017년대비 GBK 400%의 자산증대 효과를 이루며 세종WM의 차별화된 세일즈 문화로 정착되고 있다.

클래스가 다른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세종WM이 영업을 하는 것에서 또 한 가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수용하며 그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것이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가고 더 매끄러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실적으로 이어지게 하는 연결통로가 된다는 점을 김용우 지점장은 강조한다.
김용우 지점장 사진
김용우 지점장은 항상 '어떻게든 고객과의 끊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말한다. 이것이 영업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된다는 것. 필요 시 주요 고객들을 대상으로 대면 설득을 통한 구체적인 세일즈를 펼치면서 세종WM이 책임감 있게 고객의 자산관리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것을 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인식의 전파는 세종WM의 영업방식에 늘 존재하면서 더 큰 성과를 창출하는 중요한 가치로 작용한다.
적은 인원과 작은 자산으로 출발한 소형지점이지만 지역적 중요도를 감안하면 맡겨진 소명은 절대 작지 않다며 사명감을 발휘하는 세종WM. 지역 내 금융시장에서 자산과 수익 경쟁에서 압도적 우위를 다지는 것은 물론 고객관리에서도 체감할 수 있는 수준 차이를 보여줌으로써 전국적으로 유명한 점포가 되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성장하고 있는 세종WM은 훈풍에 돛 단 듯 발전을 거듭할 것이다.

세종WM 가족을 소개합니다.

댓글목록

손ㅇ용님의 댓글

손ㅇ용

여러 회사, 지점을 거래해봤지만 항상 최고라고 느꼈습니다.  세종 WM만의 철학들이 있었네요~
고객으로서 든든합니다.

박숙경님의 댓글

박숙경

지점장님과 직원들의  남다른 포부와 긍정과 열정의 실행력이 자랑스러운 세종WM을 만들었네요.

멋집니다. 홧팅!

최영선님의 댓글

최영선

늘열정과 새로움이 가득한 세종wm을 웹젠에서 만나니 더 반가웁네요
. 작지만 강한 세종 화이팅입니다 ^^

남사욱님의 댓글

남사욱

행복도시 행복지점 세종WM 화이팅입니다!!!!

배상현님의 댓글

배상현

항상 어제보다 나은 오늘, 내일을 보여주시는 세종WM!! 정말 멋집니다.
앞으로도 계속 건승하세요!! 파이팅!!

문동관님의 댓글

문동관

작지만 강한지점, 세종WM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