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래에셋대우

한 방향으로, 모두가 함께할 때만 빛나는 경쟁력
(2019년 01월 기사)

명일동WM

한 방향으로, 모두가 함께할 때만 빛나는 경쟁력 명일동WM
메인 이미지 보이기
  • 처음 >
  • 미래에셋대우 인사이드 >
  • 우리 부점 소개
    (2019년 01월 기사)
밥 열 술이 한 그릇이 된다는 의미의 십시일반(十匙一飯). 여러 사람이 조금씩 힘을 합하면 못 이룰 것이 없다는 뜻을 담고 있다. 명일동WM의 캐치프레이즈는 바로 '오늘도 십시일반'이다. 명일동WM은 누구 한 사람만 빛나는 스타보다는 구성원 전원이 매일매일 조금씩 발전하면서 성과를 만들어 가는 문화를 소중히 여긴다. 직원 개개인이 자신의 몫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한 방향의 힘을 모으는 능력은 명일동WM의 큰 강점이다. 명일동WM이 이룬 성과가 더욱 값진 이유이기도 하다.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력이 있는 강한 지점

2005년 3월 문을 연 명일동WM은 최근 떠오르는 고덕지구를 기반으로 서울 강동구와 경기 하남시를 주요 점세권으로 활동하고 있다. 고연령 고객층이 많은 지역이라 명일동WM은 연금과 GBK영역에서 좋은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는 중이다. 덕분에 2018년 영업점 종합평가에서 세 차례나 수상을 하며 최고의 한 해를 만들었다. 이밖에도 GBK 우수사례 발표, 영업점 종합평가 우수사례 발표 등에서도 성과를 거두었다.
명일동WM 단체사진
"명일동WM은 다섯 명의 WM과 세 명의 지원팀까지 총 8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점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역동적인 활동을 통해 목표를 이뤄가는 강한 지점입니다. 명일동WM의 경쟁력은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력입니다. 목표를 설정한 후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영업 역량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또 업무에 있어서는 세부적으로 담당자를 선정, 분업화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고객수익율 향상을 위한 목표를 세우고 똘똘 뭉치다

명일동WM이 세운 목표는 명확하다. '거래하는 모든 고객의 자산관리에 있어 글로벌자산과 연금자산으로 자산배분을 실천할 것', '고객 당 1해외주식 보유, 1연금 보유를 만들 것'이다.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을 고민하고 실행한다. 이영미 지점장은 전 직원들이 하나되어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며 그간의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이영미 지점장 사진
명일동WM은 GBK뿐만 아니라 연금 부문에서도 연금전문가 과정, WM아카데미 등에 참여하면서 지식 기반을 확대해 나갔다. 더불어 연금 담당자를 지정했고, 실적 중간점검 등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해나갔다. 체계화된 프로세스화는 자연스럽게 성과로 이어졌다.
"맛집 요리는 각 재료의 특징이 살아 있으면서도 요리가 되어 그릇에 담겼을 때 조화로운 맛이 느껴집니다. 명일동WM은 구성원 각각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전체적으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왔습니다. GBK 혹은 연금 등 직원 저마다 조금 더 강점이 있는 분야에 집중하였고, 부족한 부분은 타 팀원으로부터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지점의 전체적인 합이 결과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었습니다."
명일동WM은 글로벌 자산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한 수익률 향상을 목표로 고객수익률 제고와 자산배분에 집중하고 있다. 또 지점 자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고객을 설득하면서 리밸런싱을 진행 중이다. 이를 위해 학습과 토론을 지속하고 있으며 글로벌자산 전문가인 전 직원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WRAP'이라는 툴도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에는 '고객수익률이 최우선이다'는 명일동WM의 철칙이 담겨 있다.

여럿이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

지난 8년간 매월 진행해온 정기 세미나는 명일동WM의 자랑이자 타 지점의 부러움이 되고 있다. 날씨가 궂은 날에도 30명이 넘는 고객님들이 참석하여 큰 관심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정기 세미나는 고객에게 다양한 시장에 대한 이슈와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장으로 활용된다.
"정기 세미나는 고객 접점의 창구 역할을 합니다. 세미나를 통해 신규 고객을 발굴하기도 하고, 다수의 고객들에게 시장에 대한 방향성을 효율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 이를 영업과 연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명일동WM은 자산 창출 및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VIP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특화된 전문투자자 전용상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고객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이영미 지점장은 "한 사람의 스타보다는 전 직원이 빛나는 명품지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명일동WM의 성공비결을 설명했다.
명일동WM 단체사진
"조직의 비전을 공유하고 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혼자 꾸는 꿈은 그냥 꿈에 그칠 수 있지만, 여럿이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되기 때문입니다. 다소 어려워 보이는 목표도 모두가 함께하면 성과의 합이 크고 탄탄할 뿐만 아니라 자연스레 구성원 모두 빛나는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명일동WM 전 직원은 '자신의 일에 즐거움을 갖는 것이 최고의 생산'이라는 생각으로, 주어진 상황을 긍정적으로 즐기면서 영업을 한다. 그러다 보면 성과는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직원이 즐겁고 열정적이면 고객에게도 그 열정이 그대로 전달되기 때문이다. 명일동WM 전 직원들은 "2019년 한해도 뜨거운 열정을 고객들과 마음껏 나눌 것"이라고 말하며 환하게 웃었다. 큰 목표 아래 똘똘 뭉쳐 하나가 되는 명일동WM! 새해에도 승승장구하며 큰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명일동WM 가족을 소개합니다.

댓글목록

스페샬ey님의 댓글

스페샬ey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혜란 팀장님. 실물이 훨씬 이쁜데 사진에 다 담지 못해 아쉽네요 ㅎㅎㅎㅎ
언제나 노력하는 모습, 순수하고 남을 배려하는 모습에 감동받습니다.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강북영업맨님의 댓글

강북영업맨

명일동 화이팅!!^^

쑈니님의 댓글

쑈니

최강 명일동 지점 !~ 다들 멋져요~~